메뉴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 이하 바이오진흥원)은 5일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캠페인은 환경부가 선도하여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고, 착한 소비 실천을 확산시키는 범국민 실천운동으로 ‘안녕(Bye)’이라는 의미의 양손을 흔드는 사진과 탈 플라스틱 실천 각오를 SNS 등에 게재하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환경부는 일상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는 줄이고, 착한 소비를 실천하기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10가지 습관’을 제안했다. 10가지 습관은 △포장이 많은 제품 사지 않기 △불필요한 비닐 쓰지 않기 △배달 주문 시 안 쓰는 플라스틱 받지 않기 △물티슈,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장바구니 이용하기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하기 △중고제품 및 재활용제품 이용하기 △신선식품 주문 시 다회용 보랭백 사용하기 △포장 없는 리필가게 이용하기 △내가 쓴 제품은 분리배출까지 책임지기이다.

 

윤여봉 전북경제통상진흥원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이은미 바이오진흥원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관의 노력을 강화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적극 표명하며 다음 주자로 전북여성가족재단 전정희 원장을 지목했다.

 

이은미 바이오진흥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환경보호가 우리의 책임임을 인식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을 지키는 새로운 문화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7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