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식신, 저탄소 식생활 확산 협약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공사)는 식신(대표 안병익)과 1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저탄소 식생활 확산과 푸드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 탄소중립을 위한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동참과 확산 협력 ▲ 푸드테크와 K-푸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문 교류와 홍보 협력 등에 적극 힘을 합치기로 했다.

 

식신는 2010년에 설립된 푸드테크 기업으로 모바일 식권 서비스와 맛집 정보 서비스를 운영하며 국내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공사도 지난 2월 농업기관 최초로 푸드테크 전담 부서인 푸드테크육성부를 신설하고, ▲ 푸드테크 기업, 학계, 정부, 유관기관 등 민관합동 협력체계 구축 ▲ 국내외 푸드테크 시장 규모, 동향, 소비자 인식 등 관련 정보조사 ▲ 푸드테크 정책 기반 구축과 산업 육성의 법적 근거 마련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푸드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식신㈜의 이용자들이 저탄소 식생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협력해주심에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상호 긴밀히 협력해 탄소중립 시대에 소비자들이 저탄소 식생활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먹거리 탄소중립을 위해 저탄소‧친환경 인증 농축산물과 탄소 흡수율이 높은 해조류·어패류 등 수산물, 유통 과정에서 탄소 배출이 적은 식재료 등으로 식단을 구성하고, 가공 처리 시 버려지는 식품 폐기물을 최소화하며, 잔반 없는 식사를 함으로써 먹거리의 생산-유통-가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생활 실천 캠페인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으로 공사는 지난 2021년부터 전국 34개 행정․교육 광역자치단체를 비롯한 협회·단체·해외업체 등 국내외 35개국 610여 기관과 협약을 맺고 글로벌 저탄소 식생활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