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주시, 농산물 광역직거래장터 '바로마켓' 운영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충청권 대표 장터인 ‘바로마켓 백제금강점’을 오는 22일 금강 신관공원에서 개장해 본격 운영 한다고 밝혔다.

 

시와 NH농협공주시지부가 연계한 ‘1도 1대표 직거래장터’로 오는 22일 개장해 11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금강 신관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단, 혹서기, 우천시 등은 열리지 않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차로 진행되는 이번 바로마켓은 도시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고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 제공을 목적으로 마련된다.

 

장터에는 시 60곳, 충남도내 타 시군 10곳 등 총 70개 농가가 입점할 예정으로 양곡류, 과일류, 채소류, 가공식품류, 축산물류 등 300여 품목이 판매될 예정이다.

 

시는 ’바로마켓‘을 찾는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경품행사, 사은품 증정행사(선착순), 장터운영에 관한 SNS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바로마켓’ 농산물에 대해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안전관리도 강화를 위해 참여 농가가 재배하는 농산물에 대해 출하 전 안전성 조사를 공주시 농산물안전성분석센터를 통해 실시하고 잔류농약 과다 검출 농산물에 대해서는 출하 연기 등 사전조치를 취해 부적합 농산물이 장터에 출하되지 않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매년 20% 이상을 신규농가로 선정해 농산물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농, 영세농 등에게 진입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최원철 시장은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도록 바로마켓을 충남 대표 장터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4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