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시, 추석 대비 식품 안전 관리 강화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지역감염 및 식중독 확산 방지를 위하여 9월 12일까지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위생․방역 집중점검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주요 성묘지와 유명 맛집 거리를 포함한 번화가, 관광지, 외국인 밀집 지역 주변 음식점, 카페 등 6만1천500여 곳을 대상으로 위생·방역 수칙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식중독 예방 홍보를 추진한다.

 

점검에는 시와 구․군 공무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영업자 단체(협회) 등 연인원 670여 명이 참여해 주간과 야간 집중점검에 나설 예정이다.

 

중점 점검내용은 ▲원료의 위생적 관리 및 유통기한 경과 식품 사용·보관 여부 ▲식품위생법상 위생모·마스크 착용 등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종사자·이용자 마스크 착용 여부 ▲주기적 환기․소독 등 권장 방역 수칙 시설 내 부착 등이다.

 

점검 결과 마스크 미착용 등 위반사항이 발견되는 경우, 행정지도 또는 과태료 부과, 고발 등 관련 규정에 따른 조치가 취해질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9월 9일부터 12일까지, 추석 연휴 동안 식중독 등 식품 안전사고에 적극 대처하기 위한 신속대응반을 운영한다. 시는 신속한 상황 전파와 역학조사반 운영 등을 통해 식중독 확산을 방지할 방침이다.

 

조봉수 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추석이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지 않도록 집중점검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식품 안전사고 없는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더운 날씨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영업에 종사하는 일이 쉽지는 않더라도 마스크 착용이 방역에 큰 역할을 차지하는 만큼 음식점 종사자들께서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달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