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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2025 외식기업 해외진출 워크숍 개최… K-푸드 글로벌 전략 논의

팜투테이블 실천 사례부터 분쟁 리스크 대응까지… 실무 중심 강연 다채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는 서울 aT센터에서 외식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외식기업 해외진출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K-외식기업의 해외 진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6월 열리는 연례행사로, 전문가 강연과 의견 수렴, 외식기업 간 정보 교환의 장으로 마련된 이번 워크숍에서 임상진 데일리비어 대표가 K-외식의 독창성과 정체성에 기반한 해외 진출 전략과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방송 ‘흑백요리사’에 출연했던 ‘넘은 봄’ 강병욱 총괄 셰프는 로컬푸드를 활용한 한국적 외식 메뉴 개발과 농민과 상생하는 팜투테이블 운영 경험을 전해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고, 임천일 수출입은행 팀장이 외식기업을 위한 금융지원 제도와 맞춤형 컨설팅 사례를 안내했고, 최재훈 법무법인 오른하늘 변호사는 해외 진출 과정에서의 실제 분쟁 사례를 바탕으로 주요 리스크와 사전 대응 방안을 설명했다.

 

강연 후에는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실무 경험과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도 이어졌으며. 해외 진출을 준비 중인 외식기업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전략과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실질적인 교류가 활발히 이뤄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외식기업의 해외진출은 단순한 사업 확장을 넘어, 한식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민간 외교의 일환”이라며 “aT도 앞으로 외식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K-푸드의 해외 진출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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