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3 히트상품] 산정푸드 '식품 원료추출물'

국내산 농산물 활용 식품 원료추출물로 농가 소득 창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2024년을 맞을 준비를 해야할 시간이왔다. 얼마 남지 않은 2023년은 코로나로 위축됐던 지난 3년 동안과 달리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 과거와 같은 평범한 일상을 보낸 한 해였다. 특히, 올해는 밥상물가가 크게 오르고 불황의 늪이 깊어지면서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고달픈 시간을 보냈다. 이런 해일 수록 가장 직관적인 것이 히트 상품이다. 여러 매체에서 매년 히트 상품을 선정해 발표는 하지만 푸드투데이(심사위원장 황창연)는 올해에도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서울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5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23년 히트상품, 기업인 인물'을 선정했다.<편집자주>

 

 

농축.착즙원료 전문기업 산정푸드(대표 원창분)는 국내산 농산물을 활용한 식품 원료추출물로 올해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을 창출했다. 


1997년 설립한 산정푸드는 충북 음성군 맹동면에 위치한 충북 향토 유망기업이다. 국내산 농산물을 이용, 농축액 및 착즙액을 생산해 농민과 상생하는 기업이다.


산정푸드는 최신 추출농축 및 착즙 제조시설과 기술력으로 홍도라지, 대추, 오미자, 흑마늘, 생강, 복분자, 영지, 가시오가피, 헛개나무열매 등을 활용한 한방 농축액과 매실, 사과, 포도, 복숭아, 배, 딸기 등을 활용한 착즙 및 농축과즙액을 생산해 서울우유협동조합, 농협 홍삼, 몸앤용 바이오 등 식품업체에 원료로 공급하고 있다. 건강을 위해서 챙겼던 우유와 홍삼, 음료 등에서 산정푸드를 만난 것이다. 


산정푸드는 까다로운 기업의 요구조건을 맞추기 위해 열수 또는 고온, 가압, 에탄올 등 유기용제가 사용 가능한 추출기, 배합기, 저장탱크, 살균기, 연속식 농축시설을 구축했다. 또, 지난 2017년 원료 제조시설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취득했다.


원창분 대표는 올해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김교흥 표창,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소병훈 표창(대한민국 모범기업인 大賞),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춘진 표창, ▲문화투데이 대표 황창연 표창 등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1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