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3히트상품] 신송식품 '튜브형 장류' 시리즈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2024년을 맞을 준비를 해야할 시간이왔다. 얼마 남지 않은 2023년은 코로나로 위축됐던 지난 3년 동안과 달리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 과거와 같은 평범한 일상을 보낸 한 해였다. 특히, 올해는 밥상물가가 크게 오르고 불황의 늪이 깊어지면서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고달픈 시간을 보냈다. 이런 해일 수록 가장 직관적인 것이 히트 상품이다. 여러 매체에서 매년 히트 상품을 선정해 발표하는지만 푸드투데이(심사위원장 황창연)는 올해에도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서울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5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23년 히트상품, 기업인 인물'을 선정했다.<편집자주>

신송식품 '튜브형 장류'시리즈

신송식품(대표 신유식)이 야외에서도 사용이 편리한 고추장 3종과 쌈장 2종이 큰 인기를 얻은 2023년이었다.

 

특히, 이 제품은 휴가철과 피크닉.캠핑 시즌에 매출이 높았다. 고추장은 새콤달콤한 ‘초고추장’, 매콤 고소한 ‘비빔장’, 짠맛을 줄인 ‘고추장’으로 3종을, 갖은 양념을 더한 ‘양념 쌈장’과 매운맛을 더한 ‘매콤 쌈장’ 2종을 구성되었으며, 사용의 편리함을 위해 튜브형으로 제작되었다.

 

튜브형은 입구를 아래로 두어 재료의 로스없이 끝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콜라병처럼 제품의 허리부분에 곡선을 강조해 잡기 편하도록 디자인됐다.

 

신송식품의 관계자는 "고추장 3종과 쌈장 2종은 보다 쉽게 요리의 완성도를 높여주며, 사용의 편리함까지 더했기 때문에 요리에 자신이 없거나, 캠핑 등의 여행지에서 쉽게 요리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면서 "간편 요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이번 출시 제품에 대하여 소비자의 반응이 좋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1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