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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루카(LOOKA) 3000만개 돌파

누적매출 80억...올해 시장 점유율 목표 30% 이상

남양유업(대표 김 웅)의 원두커피믹스 루카(LOOKA)가 출시 8개월 만에 3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루카(LOOKA)’ 는 솔루블커피에 마이크로그라운드 원두가루를 혼합해 원두커피의 깊고 풍부한 풍미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원두커피믹스로 브랜드명에는 “Look at the new wave coffee” (원두커피를 새롭게 보라)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지난 7월에 출시한 루카는 8월부터 대형마트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매출이 늘기 시작해 지난달에는 월 매출이 13억 원 규모로 증가하며 누적매출 80억원, 낱개 기준 3,000만개 판매됐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루카는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자랑한다”며, “원두커피 특유의 크레마(커피 잔 위에 생기는 거품)가 생기는 것은 다른 제품과 구별할 수 있는 확실한 차별점이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소용량으로 출시된 ‘루카 쁘띠’가 큰 인기를 끌며 ‘루카’의 매출 상승을 견인한다”며, “지난 해 11월 첫 출시된 ‘루카 쁘띠’는 1월 기준 7억 이상이 팔려나가며 5억원이 팔려나간 ‘루카’의 매출을 앞질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