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나주시, '집콕 라이브' 농산물 요리 체험 호응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혁신도시 주민을 대상으로 도심과 농촌을 잇는 비대면 농산물 요리 체험 평생학습을 운영해 신선한 반응을 얻고 있다.

 

시는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 가족의 지역사회 정착과 도농 교류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집콕 라이브, 슬기로운 (Farm) 재발견 추진한다고 6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농촌마을은 대표 농산물을 가정에 전달하고 교육생들은 온라인 화상 플랫폼에서 요리전문가의 지도를 통해 새로운 요리 레시피를 개발·체험하는 방식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화탑, 덕실, 이슬촌, 도래, 홍련, 욱실, 금안한글, 에코왕곡 8 마을이 참여해 다양하고 신선한 농산물 식재료를 공급한다.

 

요리 실습은 오는 10월까지 나주시평생학습정보방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한 공공기관 임직원 가족 30여명(회당) 대상으로 2 진행된다.

 

 

개발된 레시피와 마을별 홍보영상은 나주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돼 지역민과 상생의 가치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생들은 마을 특산품, 자랑거리, 주민들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을 실습 시청하고 농촌마을과 교류하는 시간을 갖는다.

 

관계자는건강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농업인들에게는 판로와 소득을, 혁신도시 주민들은 신선한 여가 활동 기회를 제공하겠다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배움의 기회를 충족하는 명품 평생교육도시 인프라 조성과 프로그램 발굴에 힘써가겠다 전했다.  

관련기사

5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