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강요리 특집>토마토&두부 아마씨유드레싱샐러드



아마씨는 놀라울 정도로 영양적 가치가 높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다. 오메가3지방산 리그난(Lignan) 식이섬유, 풍부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있는 완벽한 식품이라는 것.

 
이외에도 항산화제인 토코페롤, 두뇌에 꼭 필요한 엽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독일과 일부 유럽국가에서는 씨앗 자체를 가지고 의사가 약으로 처방하고 있으며, 러시아에서는 ‘먹는 금’이라고 불리며, 미국약전에는 견과류의 작물로는 유일하게 아마씨가 등록되어 있는 식품으로 효능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푸드투데이는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양향자 교수와 함께 영양학적 측면이 우수한 아마씨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선보인다. 


마지막 순서로, 리코펜.비타민A 등이 풍부해 피부미백, 노화예방에 탁월한 토마토와 단백질과 칼슘, 이소플라본 등으로 뼈를 튼튼히 하고 성장발육에 좋은 두부, 아마씨유를 활용한 ‘토마토&두부 아마씨유드레싱샐러드’를 소개한다. 


한 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무더위에 입맛까지 잃었다면,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토마토&두부 아마씨유드레싱샐러드를 만들어보자. 


▲재료

두부(반모), 베이비채소 한줌, 토마토1개
아마씨유드레싱-아마씨유 2큰술, 간장 1큰술, 식초 작은술, 설탕 약간, 다진 양파 약간 다진마늘, 아마씨


▲만드는 법

1.토마토는 끓는 물에 한번 데쳐서 껍질을 제거한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2.두부는 살짝 데쳐서 3*2*1cm 정도 직사각형 모양으로 썰어 준비한다. 

3.베이비채소 는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 후 (2)과 접시에 올린 뒤 드레싱으로 마무리한다.

관련기사

5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