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천군, 신장리 일원에 고택 리모델링...3.1마을카페 조성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김기웅)은  대표적인 3・1만세운동이 일어났던 신장리 일원에 고택 리모델링을 통한 3.1마을카페를 조성한다. 

 

3.1마을카페는 신장리 일원에서 일어났던 3.1만세운동의 역사적인 자원을 활용한 설정으로 지역 생산 농산물을 활용한 농촌카페 운영 및 지역 주민들을 위한 특화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마을카페에서는 지역특산품인 블루베리, 수박, 토마토 등을 활용한 각종 가공제품을 판매하여 지역 농민의 소득을 창출을 지원할 전망이다.

 

또한 카페가 주민들의 만남의 장소로 되어 지역주민 공동체 회복은 물론 인구감소 등으로 침체되어 있는 마을에 관광객들의 증가로 인한 지역 활력을 되찾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군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해서 교육, 선진사례 벤치마킹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3·1마을카페’가 마산의 역사문화자원을 소개하는 특징 있는 설정으로 카페를 조성함은 물론 전국 최대 생산지인 블루베리를 이용한 카페 음식개발에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산면은 지난 1월 농림부의 ‘농촌유휴시설활용 창업지원사업’ 공모사업으로 4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내년까지 마을카페 건립을 추진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