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북도-샘표식품, 제조 공장 신설 투자 협약...150명 신규 일자리 창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도(도지사 김영환)는 2일 제천시청에서 도와 제천시, 샘표식품간 식품 제조공장 신설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은 식품 제조 공장 신설 투자와 도 및 제천시의 행․재정적 지원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샘표식품은 제천 제2산업단지 내 25,981여평의 부지를 매입하여 오는 2028년까지 대규모 투자를 통해 식품 제조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며 실투자가 완료되면 약 15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샘표식품은 1946년 창립하여 올해로 78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으로 긴장, 된장, 고추장을 중심으로 요리소스, 가정간편식(HMR), 차류, 면류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업계 1위인 장류 외에도 조미료, 파스타소스, 육포, 커리 등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2000년에 산업계 최고의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고 2020년에 2대째 수훈하는 등 우리 발효를 전 세계로 알리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투자협약식에 참석한 박진선 샘표식품 대표는 “충북도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도지사는 “국민 건강과 우리나라 식품업계 전반에 걸쳐 큰 영향력을 가진 샘표식품㈜이 충북도에 신규 공장을 구축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충북은 기업 맞춤형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국내외 대규모 투자 유치에 총력을 다하도록 하겠다”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