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식품, 매출하락에 설탕덩어리 두유까지...잇단 ‘악재’

URL복사

신제품 출시 연달아 실패하고 베지밀검은콩고칼슘두유에 함유된 당류까지 도마 위

2년 연속으로 매출이 하락하고 있는 정식품에서 제조하고 있는 검은콩 두유가 시판되는 제품 중에 가장 많은 당류를 포함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엎친데 덮친격이라는 평가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시중에서 많이 팔리는 두유제품 12개와 대형유통점 자체상표(PB) 제품 2개를 합해 총 14개의 두유 제품을 조사한 결과 정식품의 베지밀검은콩고칼슘두유가 10.9g으로 가장 많은 당류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16일 시중에서 많이 팔리는 두유제품 12개와 대형유통점 자체상표(PB) 제품 2개를 합해 총 14개의 두유 제품을 조사한 결과를 이 같이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200기준 검은콩두유 제품 8개의 평균 당류 함량은 9.0으로 흰콩두유 6개 제품(평균 6.8)보다 32.3% 많았다. 특히 정식품이 제조·판매하는 베지밀검은콩고칼슘두유는 10.9g으로 당류함량이 14개 제품 중 가장 높아 또 다른 매출하락의 가능성을 예고했다.

 

업계에 따르면 정식품은 지난해 매출 1723억 원을 올려 전년에 비해 8.7%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정식품은 2013년에도 매출(1888억 원)이 전년에 비해 10.8% 줄었다.

 

매출의 곤두박칠 치는 원인의 가장 큰 이유로는 경기침체 장기화로 기호식품인 두유시장 파이가 줄고 있는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시장조사업체 AC닐슨 자료에 따르면 두유시장 전체 매출은 20125038억 원에서 20134545억 원으로 9.8% 줄었다. 지난해 매출도 3955억 원으로 전년에 비해 13% 감소하며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을 고려해 정식품은 지난 2014년 식물성 두유에 우유를 혼합한 '베지밀 우유두유'를 출시했지만 반응은 신통치 않았다.

 

정식품의 갑질 행위도 매출하락의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정식품은 지난해 12월 대리점에 제품을 강제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3500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았다.

 

공정위에 따르면 정식품은 2011년부터 2013년까지 대리점에 매달 집중관리 품목을 지정하고 할당량까지 배정했으며, 할당량을 채우지 못한 대리점은 본사의 제재가 두려워 물량을 반품하지도 못한 채 손해를 보고 제품을 팔거나 폐기처분 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2월에는 '베지밀A'의 가격은 그대로 두고 용량만 5% 줄인 것이 드러나 고객들의 비난이 폭주하기도 했다.

 

현재 정식품은 해외진출 등 신성장동력 확보가 불가피한 상황이지만 이마저도 쉬운 일이 아니다. 정식품은 미국, 캐나다, 호주 등 13개 국에 이미 진출해 있다.

 

업계 관계자는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한 채 국내 시장만 붙들고 있다면서 해외사업은 아직까지는 매출기여도가 미미한 것으로 알려져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2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파스쿠찌, 여름 시즌 한정 빙수 4종과 브리젤라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빙수 4종과 브리젤라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Find Your Summer (당신의 여름을 파스쿠찌에서 찾아보세요!)’를 주제로 애플망고, 포도, 감귤 등 다양한 여름 제철 과일과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빙수 4종은 △고소한 팥과 인절미 위에 쏠티 젤라또를 듬뿍 올린 ‘젤라또 레드빈’ △애플망고의 새콤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애플망고’ △포도의 달콤함과 요거트 젤라또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젤라또 포도’ △패션, 망고, 감귤과 요거트 젤라또가 조화롭게 섞인 ‘새콤달콤 패션망고 등이다. 이와 함께, 버터 풍미 가득한 브리오슈 빵과 쫀득한 젤라또가 만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디저트 ‘브리젤라’도 출시했다. 브리젤라에 들어가는 젤라또는 총 7종(티라미수, 아마레나체리, 요거트, 초코크런치, 라떼, 딸기라떼, 망고패션) 중 원하는 맛을 선택할 수 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1일부터 31일까지 빙수 또는 제조 음료 구매 후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스탬프 5개 적립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