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우유 가격 인상에 '빙그레' 방긋

URL복사

"롯데제과 등 제과.제빵업체 별 영향 미치지 않을 듯"

국내 최대 유업체인 서울우유가 오는 24일부터 우유가격을 평균 9.5% 올리기로 함에 따라 유가공업체 주가가 들썩였다.

  
19일 빙그레는 전날보다 5.72%(2900원) 상승한 5만36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롯데삼강은 전날보다 1.06% 올라 9거래일째 상승세를 이어갔고 남양유업은 1.85% 올랐다. 매일유업은 장중에 3.85%의 오름폭을 보였으나 차익실현 매물에 0.85% 하락했다.


업계 1위인 서울우유가 정부 압력에도 우윳값 인상을 단행함에 따라 다른 업체들도 잇따라 제품가격 인상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들 업체는 지난 8월16일 낙농농가의 원유(原乳)가격 인상 이후 원가부담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김민정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빙그레, 롯데삼강 같은 업체들은 원유가격이 오르기 전에 많아야 이윤 3% 정도를 남겼다. 8월 중순에 원유가격이 20% 가까이 올랐으니 그 이후에는 적자가 났을 가능성이 크다. 늦어도 한 달 안에 가격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우유 값 인상이 오리온, 롯데제과, 삼립식품 등 제과.제빵업체에는 별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다.

  
우원성 키움증권 연구원은 "상반기에 과자가격을 올렸고 제품에 우유가 들어가는 비중도 크지 않기 때문에 유가공업체 처럼 가격을 올릴 명분이 없다. 우유 비중이 높은 일부 제품의 가격 인상만 검토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신영증권 김윤오 연구원은 "더 많은 가공 단계를 거칠수록 원가가 분산되는 효과가 있어 우유 값 인상이 제과업체 실적에 비치는 영향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1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여름맞이 아이스티 2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여름맞이 아이스티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아이스티 복숭아 ▲아이스티 레몬이다. 복숭아맛은 싱그러운 복숭아와 홍차가 어우러진 상콤하고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레몬맛은 상큼한 레몬과 부드러운 홍차가 만나 새콤하고 달콤한 맛을 동시에 낸다. 건강을 생각하는 복음자리 레시피에 따라 아이스티 신제품 2종은 캐러맬 색소 무첨가로 출시돼 홍차 본연의 색과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용하는 홍차도 까다롭게 관리한 찻잎만을 엄선해 만들었다. 파우더 형태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찬물에도 잘 녹는 것이 특징이다. 찬물 200ml에 복음자리 아이스티 28g을 넣고 잘 녹인 후, 얼음을 가득 넣은 다음 찬물을 컵 가득하게 채우면 손쉽게 아이스티가 완성된다. 취향에 따라 로즈마리, 애플민트 등의 허브나 과일 조각을 추가하면 풍부한 맛이 배가한다. 최근 유행하는 달콤 씁쓸한 맛의 ‘아샷추’(아이스티에 샷 추가) 음료도 직접 만들어 맛볼 수 있다. 복음자리는 아이스티 2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쿠팡에서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제품 2종을 각각 15% 할인된 가격으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