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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식품 불만사례 '이물질'이 으뜸


가공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 가운데 '이물질 혼입'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따르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소비자단체에 접수된 가공식품 소비자 불만 상담 3071건 가운데 '이물질'이 발견된 사례가 35%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같은 내용은 식약청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서울YWCA에서 개최한 '식품위해 감소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에서 공개됐다.

다음으로 `유통기한 경과'가 10.3%, 부패.변질 7.8% 등의 순으로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지난해 8월 이후 접수된 전체식품(가공식품 포함) 불만 상담사례 1만490건 가운데 가장 많은 불만이 제기된 부문은 '건강기능식품'으로 5996건을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가공식품' 3071건(29.3%), '농축산물' 1123건(10.7%), '기타식품' 300건 순이었다.

식약청은 상담사례가 많은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불공정계약 및 법령기준에 따른 상담이 다수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