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펫간식 클래스] 댕댕이와 피크닉 떠나요~ '강아지 핫도그'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최근 펫푸드는 고급화.자연식이 트렌드 입니다. 사람이 먹는 식품 수준의 휴먼그레이드 사료가 대표적이죠. 그럼 간식은 어떨까요? 사랑하는 우리 댕댕이에게 아무 간식이나 먹을 순 없죠.


푸드투데이는 한국펫영양협회 이유라 대표와 함께 반려동물에게 먹는 즐거움뿐 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수제간식을 만드는 시간을 총 6회에 걸쳐 마련했습니다. 


네번째 시간은 피크닉 메뉴인 '핫도그' 입니다.

 


핫도그는 지난 시간 요리들 보다 조리 공정이 더 들어갑니다. 닭가슴살과 당근, 브로콜리를 이용한 야채 핫도그로 소시지의 핑그빛을 내기 위해 '홍국쌀가루'를 이용 했습니다. 홍국쌀가루는 일반 쌀에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홍국균을 발효해서 만든 기능성 쌀입니다.


피크닉 메뉴인 핫도그는 100g당 칼로리가 약 144칼로리로 소형견인 3kg 아이들은 1/2개 정도, 5~9kg 아이들은 1개 정도, 10~20kg 아이들은 2개 , 22kg이상 아이들은 전부 급여 가능한 칼로리입니다.

 


핫도그 : 약144 kcal(100g 당 칼로리)


<권장급여량>
3kg: 1/2개 (간식용)
5-9kg: 1개 (간식용)
10-20kg: 2조각 (간식용)
22kg이상: 전부급여가능

 

핫도그 만들기

 

주요 조리도구 : 찜솥, 에어프라이기


<재료>

소시지

1. 갈은 닭가슴살 50g
2. 박력쌀가루 3g
3. 홍국쌀가루 1g


핫도그

1. 갈은 닭가슴살 90g
2. 당근 3g
3. 브로컬리 3g


케찹

1. 토마토 11/2개
2. 올리고당 3g


머스타드

1. 호박고구마 20g
2. 유당제거우유 5g


<만드는 법>
1. 갈은 닭가슴살50g, 쌀가루3g, 홍국쌀가루1g을 섞어 18g씩 계량하여 소시지모양 3개를 만든다.
2. 갈은 닭가슴살 90g, 다진당근3g, 다진브로컬리3g을 넣어 30g씩 3덩어리로 핫도그 반죽을 만든다.
3. 소시지 겉에 핫도그 반죽을 덮어 나무막대를 꽂아 김이 오른 찜솥에서 20분 찐다.
4. 노른자를 붓을 이용하여 표면을 바른 후 코코넛가루를 굴러 에어프라이기(130도)에서 15분 구운다.


<케찹만들기>
1.토마토에 ‘+’칼집을 내어 끓는 물에 3분간 데쳐 껍질을 제거한다.
2.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한다.
3.믹서기에 곱게 갈은 뒤 체에 거른 후 냄비에 올리고당 3g을 추가하여 졸인다.


 <머스타드만들기>
1.호박고구마를 곱게 으깬 후 우유로 걸쭉한 농도를 맞춘다.

 

Tip
*다른 육류 응용가능.
*홍국쌀가루:일반쌀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홍국균을 발효시켜 만든 기능성 쌀.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 청정원, 편의형 요리안주 ‘바로eat 안주야(夜)’ 2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이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바로eat 안주야(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바로eat 안주야(夜) 간장 도가니스지’, ‘바로eat 안주야(夜) 매콤 소막창떡심’으로 2021 신축년(辛丑年)을 맞아 소를 주 재료로 만들었다. 두 제품 모두 별다른 조리 없이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실온 보관 제품으로, 안주 전문가의 노하우로 엄선된 식재료와 ‘매콤’, ‘달콤’, ‘고소’한 비법 양념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주야(夜) 간장 도가니스지’는 부드럽고 쫀득한 스지와 표고버섯을 주재료로 하며, 달콤 짭짤한 간장도가니양념을 조화롭게 첨가해 먹을수록 당기는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안주야(夜) 매콤 소막창떡심’은 식감이 살아있는 소막창과 꽃등심의 별미부위인 쫄깃한 떡심을 안주야의 매콤한 비법 양념에 버무려 풍미를 더했다. 특별한 조리나 가열 없이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최대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포장 상태로 실온에 9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해, 가정에서는 물론, 여행,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 시에도 즐기기에 용이하다. 실제로 취식 시 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