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괴산군, 김치산업 기틀 마련 나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과 대한민국 김치협회가 김치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추진하는 김치원료 공급단지의 성공적인 유치와 운영을 위해 공동협력하기로 협약했다.

 

29일 괴산군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와 이하연 대한민국 김치협회장이 참석해 공동협약을 맺으며 김치제조업체들의 안정적 원료 수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힘쓰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군과 대한민국 김치협회가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괴산군 내 김치원료 공급단지를 성공 유치해 김치업체의 경쟁력 제고와 대한민국 김치산업 진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김치원료 공급단지 내 저온저장시설 및 절임배추 종합처리센터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및 정보공유도 하기로 했다.

 

또한, 김치원료 공급단지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협력해 대한민국 김치산업 진흥의 기틀을 마련코자 했다.

 

군은 무, 배추, 고추 등 생산농가는 김치원료 공급단지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안정적 소득을 창출하고, 김치업체는 안정적으로 원료를 수급함으로써 김치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괴산군 내 김치원료 공급단지를 성공적으로 유치해 충북 괴산군이 대한민국 중·북부권 전체를 아우르는 국가 김치산업의 중추 역할을 수행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