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2 (목)

식품

[리뷰] 피자 한 판이면 나트륨 권장량 훌쩍...오뚜기.CJ제일제당.대상청정원 '냉동피자' 3종 비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피자전문점의 배달 피자 대신 가성비 좋은 냉동 피자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한 판에 만원도 안되는 가격. 저렴한 가격에 집에서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어 냉동피자 시장은 최근 급성장 했다. 지난 2016년 90억원 규모였던 냉동피자 시장은 지난해 약 1000억원으로 3년 만에 10배 이상 성장했다.


돌판오븐에서 굽고 숙성반죽으로 쫄깃한 식감의 도우를 자랑하는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와 3번 발효숙성 도우를 바삭하고 노릇노릇하게, 고소한 모짜렐라치즈를 사용한 CJ제일제당 '고메 그릴피자 콤비네이션', 진한 토마토 소스에 담백한 치즈 대상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제품을 가격부터 원재료, 영양성분, 맛까지 살펴본다.


돌판오븐에서 구워 만든 정통피자의 풍부한 맛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오븐에서 갓 구운듯한 바삭하고 노릇노릇한 도우 CJ제일제당 '고메 그릴피자 콤비네이션'
진한 토마토 소스에 담백한 치즈와 풍부한 토핑 대상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1. 용량/가격



오뚜기 : 콤비네이션 피자 415g, 4980원(100g당 1200원)


CJ제일제당 : 고메 그릴피자 콤비네이션 415g, 5480원(100g당 1320원)


대상 청정원 :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360g, 4980원(100g당 1380원)


100g당 가격 기준 대상 청정원의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가 가장 비싸고 용량은 가장 적었다. 가장 가격이 저렴한 제품은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였다.


가격(높은순) : 대상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 CJ제일제당 '고메 그릴피자 콤비네이션' >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용량(높은순) : CJ제일제당 '고메 그릴피자 콤비네이션' =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 대상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2. 원재료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 밀가루(밀:미국산, 캐나다산), 피자치즈(모짜렐라치즈(외국산), 고다치즈(외국산), 분말셀룰로스), 정제수, 피자소스(토마토페이스트(중국), 기타과당, 설탕, 변성전분, 사과농축액(사과:국산), 식물성유지, 불고기탑핑, 스모크햄, 소시지, 양파, 피망, 새송이버섯, 설탕, 블랙올리스, 생효모, 정제소금



CJ제일제당


고메 그릴피자 콤비네이션 : 고메그릴피자 콤비네이션 자연치즈 25.7%(모짜렐라치즈 99%)
고메피자믹스2(밀가루(밀:미국,캐나다,호주산), 쇼트닝(팜유100%(말레이시아산), 설탕, 정제소금, 옥수수가루, 자연치즈(모짜렐라치즈(외국산), 분말셀룰로스), 토마토소스-CJ(홀토마토(이탈리아산), 양파(국내산), 토마토페이스트, 토마토퓨레, 조미액베이스, 양파, 스모크햄-P, 뉴포크탑핑, 피망, 스위트콘, 리치스슬라이스블랙올리브, 효모



대상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 자연치즈 25.29%(자연치즈 99%(모짜렐라치즈 100%)), 스위트피자소스 9.63%(토마토 60%, 토마토쥬스 40%), 토마토케첩 2%(토마토페이스트 24%))

자연치즈(자연치즈(모짜렐라치즈:외국산), 분말렐룰로스), 밀가루(밀(캐나다산)), 정제수, 스위트피자소스(토마토페이스트(칠레산), 기타과당, 레나필드토마토(이탈리아산), 양파, 정제소금), 강력덧가루, 소시지, 분쇄가공육제품, 블랙올리브, 양파, 청피망, 프레스햄, 새송이버섯, 대두유, 효모, 정제소금, 설탕


세 제품 모두 도우의 밀은 미국, 캐나다, 호주산 등을 이용했고 치즈, 토마토페이스트 등 원재료 역시 대부분 국내산 보다 수입산을 사용한 것이 눈에 띈다.


3. 영양정보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 415g, 1020kcal(100g당 246kcal)

나트륨 1840mg, 탄수화물 136g, 당류 11g, 지방 33g, 트랜스지방 0.5g미만, 포화지방 13g, 콜레스테롤 45mg, 단백질 45g



CJ제일제당


고메 그릴피자 콤비네이션 : 415g, 1065kcal(100당 257kcal)

나트륨 1940mg, 탄수화물 117g, 당류 16g, 지방 47g, 트랜스지방 0.6g, 포화지방 23g, 콜레스테롤 70mg, 단백질 44g



대상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 360g, 925kcal(100g당 257kcal)

나트륨 1980mg, 탄수화물 88g, 당류 16g, 지방 44g, 트랜스지방 1.0g, 포화지방 23g, 콜레스테롤 100mg, 단백질 44g



세 제품의 나트륨 함량은 1840~1980mg으로 차이를 보였다. 나트륨 함량이 가장 적은 제품은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1840mg), 가장 높은 제품은 대상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1980mg) 피자였다.


세계보건기구(WHO)의 하루 나트륨 섭취 권장량은 2000mg 이하인 것을 감안하면 피자 한 판을 섭취하면 세계보건기구의 하루 나트륨 섭취 권장량을 거의 섭취하는 셈이다. 유.아동의 나트륨 일일 권장량은 120mg~1000mg으로 성인(2000mg)의 최대 16분의 1 수준이다.


나트륨(높은순) : 대상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 CJ제일제당 '고메 그릴피자 콤비네이션' >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칼로리(높은순) : 대상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 CJ제일제당 '고메 그릴피자 콤비네이션' >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4. 조리법



전자레인지 조리법 : 해동하지 않은 냉동상태의 피자를 준비해 피자의 비닐을 제거한다.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피자를 놓고 치즈가 충분히 녹을 정도로 6~7분간 조리한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법 : 에어프라이어를 200℃로 예열한다. 해동하지 않은 냉동상태의 피자를 준비한다. 피자의 비닐을 제거하고 에어프라이어 용량에 맞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넣은 후 약 4분간 조리해 치즈가 충분히 녹았을 때 꺼내서 먹는다.


오븐 조리법 : 해동하지 않은 냉동상태의 피자를 준비하고 피자의 비닐을 제거한다. 오븐팬에 피자를 넣고 230℃로 예열된 오븐에 치즈가 충분히 녹을 정도로 10~12분간 조리한다.


프라이팬 조리법 : 실온에서 1시간 가량 해동 후 피자의 비닐을 제거하고 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른 후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치즈가 충분히 녹을 정도로 10~12분간 조리한다.


가장 간편한 방법인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조리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고 싶었으나 피자가 에어프라이어 내부 사이즈 보다 커 이용불가.


5. 제조사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 조흥



CJ제일제당


고메 그릴피자 콤비네이션 : 서울식품공업



대상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 신세계푸드


6. 맛



도우
세 제품 중 가장 쫄깃하고 도우 끝부분까지 부드러웠던 오뚜기의 '콤피네이션피자', 도우 끝 부분은 딱딱했으나 씹으면 과자처럼 바삭했던 CJ제일제당의 '고메 그릴피자 콤비네이션', 도우 끝으로 갈수록 질겨지고 딱딱해져 씹을 수 없었던 대상 청정원의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토핑
세 제품 중 가장 풍성한 토핑을 자랑했던 CJ제일제당의 '고메 그릴피자 콤비네이션'. 하지만 풍성한 토핑에도 피자가 전반적으로 싱거웠다. 토마토 소스가 부족한 느낌. 적당한 토핑에 적당한 맛의 오뚜기 '콤피네이션피자', 치즈의 늘어짐이 가장 좋았던 대상 청정원의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황기자의 맛 :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 CJ제일제당 '고메 그릴피자 콤비네이션' > 대상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이 리뷰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 클릭


관련기사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김수범의 백세건강칼럼] 엉덩이를 보면 건강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의 걷는 뒷모습을 보면 다양하다. 관심이 없이 본다면 큰 차이를 못 느끼겠지만 자세히 보면 특이점을 많이 찾을 수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뜨이는 것은 오리궁뎅이다. 뒤뚱거리며 걷는 모습을 보면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엉덩이가 뒤로 들리기 때문에 걸을 때마다 많이 흔들린다. 반면에 위로 돌면 엉덩이살이 거의 없어 볼륨이 없는 경우이다. 한쪽만 올라가 있는 경우에는 걸을 때마다 한쪽만 씰룩거린다. 한쪽 다리의 장애로 인하여 씰룩거린다면 다리의 문제이다. 그러나 다리의 장애가 없이 씰룩거리면 무언가 몸의 균형이 깨진 것이다. 왜 엉덩이가 틀어지는 것일까? 먼저 엉덩이의 균형이 깨지는 것은 하체의 영향이 많다. 즉 발, 발목, 무릎, 고관절의 영향이다. 인간은 항상 서서 다니기 때문에 중력이 몸에 작용을 한다. 먼저 발을 땅바닥에 딛고 서야하기 때문에 발의 영향을 받게 된다. 올라가면 발목, 무릎, 고관절에 영향을 주면서 마지막에 골반의 균형이 깨지는 것이다. 발의 균형에는 어떤 문제가 생길까? 맨발로 걷거나 굽이 없는 신발을 신고 편하면 문제가 적다. 그러나 굽이 높거나 신발이 꽉 조이거나 하는 경우에 발가락과 발에 영향을 주면 골반에도 영향을 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