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리뷰] 홈쿡 겨울간식...CJ '백설 인절미호떡믹스' VS 삼양사 '큐원 홈메이드 치즈호떡믹스'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홈메이드 제품이 인기입니다. 한층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지침에 따라 카페 대신 집에서 커피를 만들어 먹는가 하면, 간식도 아이들과 함께 홈베이킹 제품을 이용해 만들어 먹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같은 추세에 맞춰 식품업계는 홈베이킹 믹스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는데요. 겨울 대표적인 간식인 호떡부터 핫케이크, 비스킷 등 지난해에 비해 종류도 다양해졌습니다. 실제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베이킹 믹스 시장은 지난해보다 26% 증가한 260억원 규모로 추정됩니다.


오늘의 맛은 겨울 대표 간식 호떡, CJ제일제당의 '백설 인절미호떡믹스'와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 치즈호떡믹스' 입니다.

 


호떡은 찬바람이 불면 붕어빵과 함께 생각나는 음식이죠. 이맘때쯤 거리 곳곳에는 호떡 마차가 들어섭니다. 과거 단돈 500원이면 사 먹을 수 있었던 호떡은 겨울철 길거리 대표적인 서민 간식입니다. 호떡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흰 반죽에 계피맛 나는 흑설탕' 이것이 기본이죠. 최근에는 땅콩이나 아몬드 등 견과류를 갈아서 넣는 것이 유행입니다. 색도 다양한데요. 녹차가루를 넣은 녹차호떡, 옥수수 가루를 넣은 옥수수 호떡 등 가지각색입니다. 


오늘 맛 볼 호떡은 인절미 호떡과 치즈호떡입니다. 두 제품 모두 발효 과정을 따로 거치지 않아도 돼 간편합니다. 물과 식용유, 반죽그릇, 프라이팬, 뒤집개만 준비하면 됩니다. 따끈한 호떡에 아이스크림과 요거트를 곁들여 디저트 한 상을 차려보겠습니다.

 


CJ제일제당 '인절미 호떡믹스'

 

용량/가격 : 300g, 3280원
원재료 원산지 : 인절미콩고물 11.3%(볶음콩가루 38.3%), 호떡용프리믹스 202g, 허니향 잼믹스 60g, 인절미콩고물 34g,효모 4g
호떡용프리믹스(밀가루(밀:미국, 호주, 캐나다산), 찹쌀가루(찹쌀:국내산), 인절미콩고물(콩:미국산)
영양정보 : 칼로리 1198Kcal, 나트륨 1560mg, 탄수화물 232g, 당류 79g, 지방 18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2.6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27g

 


반죽시 주의할 점은 물 온도를 40~45도씨를 꼭 맞춰야 합니다. 따뜻한 물을 넣고 이스트를 넣은 후 주걱으로 골고루 저은 후 호떡용 프리믹스를 넣고 약 5~10분간 반죽하면 됩니다. 반죽이 손에 들러붙지도 않아 편했습니다. 반죽할때부터 인절미의 고소한 향이 납니다. 호떡 6개 만들 분량으로 반죽을 나눠주고 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식용유 대신 버터를 이용했습니다.(버터나 마가린으로 구우면 더 맛있다고 해서ㅎㅎ)

 

 

잼믹스는 마지막까지 부족함 없이 충분했습니다. 다 구워진 호떡에 인절미 콩고물을 뿌려주면 되는데, 콩고물 양이 꽤 많습니다. 


콩고물이 많아 인절미 먹는 느낌입니다. 인절미에 설탕시럽을 찍어 먹는 맛. 텁텁한 것을 싫어하지는 분은 콩고물 때문에 선호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호떡 안에 잼믹스가 상당히 달아요. 그런데 여기에 아이스크림까지. 아주 찰떡궁합입니다. 요거트 보다는 아이크림이 더 잘 어울렸습니다.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호떡을 즐기고 싶으신 분은 추천!

 

 


삼양사 '큐원 홈메이드 치즈호떡믹스'

 

용량/가격 : 360g, 3980원
원재료 원산지 : 치즈분말 3.17%, 치즈호떡믹스 270g, 치즈꿀믹스 90g
밀가루(밀:미국, 캐나다산), 알파콘(옥수수:호주산), 체다치즈분말(덴마크산), 탈지분유(미국산), 고다치즈분말(덴마크산), 에멘탈치즈분말(덴마트산), 가공치즈분말(덴마크산)
영양정보 : 칼로리 1422Kcal, 나트륨 1730mg, 탄수화물 274g, 당류 112g, 지방 25g, 트랜스지방 0, 포화지방 7.2g, 단백질 25g

 


만드는 법은 똑같습니다. 다만 '인절미 호떡믹스'는 반죽에는 이스트를 따로 넣어주지만 이 제품은 따로 넣지 않습니다. 역시 따뜻한 물을 넣고 주걱으로 2~3분간 반죽을 합니다. 반죽이 엄청 주걱에 달라붙습니다. '인절미 호떡믹스' 보다 용량이 많아 7개 분량으로 맞췄습니다. 비닐장갑에 꼭 식용유를 바르고 모양을 만들어야 합니다. 안그럼 달라 붙어서 모양이 만들어 지지 않아요.


이 제품도 치즈꿀믹스 양이 상당합니다. 7개 호떡에 넣고도 남았습니다. 처음부터 아낌없이 넣어도 됩니다~ 버터를 두르고 호떡 누르개를 이용해 굽습니다. 치즈 향이 납니다. 

 


치즈꿀이라 기존 호떡에 비해 덜 답니다. 치즈 풍미는 아주 풍부했습니다. 이 제품은 개인적으로 아이스크림 보다는 플레인 요거트와 더 잘 어울렸습니다. 플레인 요거트와 함께 하면 치즈 풍미가 더 살아납니다. 


치즈 조합이라 먹다 보면 느끼다하고 느낄 수 있습니다. 치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추천!

 

*푸드투데이 리뷰에 소개되는 제품은 '광고', '협찬'을 통해 작성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4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샘표, 조선 영조 임금의 별미장 ‘샘표 고초장’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샘표가 조선 영조 임금이 즐겨먹었던 고추장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구현한 ‘샘표 고초장’을 출시했다. 옛 양반가의 별미장인 ‘토장’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된장 시장을 선도해온 75년 샘표의 독보적 발효 기술력이 담긴 제품이다. ‘고초장’은 고추장의 옛말로, 샘표 연구진은 조선시대의 최장수 임금인 영조가 고초장을 즐겨먹었다는 『승정원 일기』 내용에 착안해 10년 넘게 재현을 위한 연구에 매진했다. 영조가 좋아했던 고초장 제조법을 찾아 분석하고, 샘표가 축적해 온 우리맛 연구 결과와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샘표 고초장은 깊은 구수함과 깔끔한 매운맛으로 텁텁하지 않고 은은한 단맛이 차별화된 고추장이다. 발효한 쌀에서 나오는 은은한 단맛으로 기존 고추장이 깊은 맛 없이 너무 달고 텁텁하다는 소비자들의 불만점을 해소했다. 또한 태양초 고추의 깔끔한 매운맛과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한 토장 메주의 깊은 감칠맛을 잘 살려, 칼칼하고 맛있는 ‘집고추장’을 연상케 한다. 기존 자사 고추장보다 무침성이 좋아 볶음 요리는 물론 탕이나, 나물을 무칠 때도 활용하기 좋다. 샘표식품 장류 마케팅 담당자는 “샘표는 장(醬)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