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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령군 '토요애' 전국 공동브랜드부문 첫 3관왕

의령군의 공동브랜드 ‘토요애’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제10회 2008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지자체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지난달 28일 오후 3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김채용 군수는 이윤호 지식경제부장관으로부터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의령군은 2007년도 산업자원부 주최 ‘제9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농림수산식품부 주최 ‘2008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원예브랜드 부문 우수상을 합쳐 전국 자치단체 공동브랜드 중 처음으로 브랜드부분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 제고와 함께 우수한 디자인을 개발 육성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지자체에 포상하는 정부포상 제도다.

의령군 공동브랜드 ‘토요애’는 브랜드탄생 연령이 길지 않음에도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된 것은 브랜드의 엄격한 품질관리, 군과 농협의 행·재정적 뒷받침, 농산물 유통혁신에 대한 단체장의 확고한 의지가 있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창의적인 혁신정신, 그리고 디자인을 의령군 발전의 전략적 경영 수단으로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군민에게는 자긍심을, 고객에게는 믿음과 기쁨을 드린다는 확고한 디자인 경영정신을 표방하고 있다.

군은 이번 수상과 최근의 고품질 쌀 브랜드 육성사업 선정 등의 성과로 현재 추진 중인 군과 농협, 생산자가 함께 만드는 시군 유통회사 설립에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군은 이번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수상을 계기로 의령군 전체를 가족 사랑으로 디자인하고 토요일에는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토요애의 철학과 농산물의 가치를 전국에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