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약청은 8일 목요일 서울식약청 대강당에서 "서울식약청 PCRM 고객과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30여명의 정책고객을 초대해 금년에 추진하는 주요 업무 소개 및 정책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고객의 의견을 듣는 자리로 마련한다.
아울러 한국급식협회, 서울시 약사회 등 민원 분야 정책고객을 초청해 금년도 추진중인 업무에 대해 소개하고 내년 업무계획 수립 시 대상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함이라고 식약청 관계자는 밝혔다.
식약청은 허위·과대광고로 인해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식품안전관리 방안 및 약사감시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자율관리체계 내실화 방안 등을 골자로 한 내용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역점추진 사업으로 전직원 일일민원도우미 활동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대책을 수립해 추진키로 하고 서울식약청의 적은 인력 등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을지대학교 등과 MOU를 체결해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HACCP 기술지원 등 관련 산업을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식약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추진하고 있는 주요업무 및 역점사업을 소개하고 고객들의 정책제언 반영을 통해 고객과 의사소통을 하는 식약청으로 거듭날 계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