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반려동물 창업 공모전 참가자 모집

푸드·헬스케어·ICT 등 분야별 창의성·시장성 평가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경기도(도지사 김동연)와 경제과학진흥원이 산물 또는 특산물을 활용한 반려동물 관련 창업 아이템을 발굴·육성하고자 반려동물 창업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반려동물 창업 공모전은 지역 자원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이를 창의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연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공모전은 도 내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와 창업 3년 이하의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아이템의 창의성은 물론 시장성, 기술성, 성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유망한 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분야는 푸드, 헬스케어, 미용패션, 가구리빙, ICT결합상품, 기타 분야 중 선택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10개 팀에게는 총 3,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초기 창업자 5팀(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1, 장려상 2)과 예비 창업자 5팀(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3)을 각각 선발한다.


아울러, 단순한 재정적 지원을 넘어 반려동물 산업 전문가, 투자기관(VC·벤처캐피털, AC·엑셀러레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들과 공모전 참가자들이 실질적으로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고, 참가팀들은 산업 현장의 최신 동향과 실질적인 비즈니스 노하우를 습득하고, 사업화 단계에서 필요한 투자, 자문 및 판로 개척 등 다양한 성장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후속 지원도 이어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9월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경제과학진흥원 스타트업글로벌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변희정 도 반려동물과장은 “반려동물 산업은 건강, 식품, 서비스,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 가능성이 높은 유망 산업”이라며, “경기도의 특산물이 반려동물 산업과 만나 새로운 사업 기회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실현 가능한 창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2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