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양군, 산양삼 상품 개발, 포장재 업체 모집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경남 함양군(군수 진병영)은 2024년 함양산양삼 상품개발 및 제품 포장재 생산 지원사업에 참여 업체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함양산양삼 상품개발 및 제품 포장재 생산 지원사업은 산양삼의 가공·유통산업을 육성하고 산양삼과 함양 농·특산물을 융합 활용한 건강식품 상품화를 통해 농·특산물 가치향상과 항노화 6차산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군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산양삼을 활용한 기능성 식품 상품화 및 포장재 생산을 통해 산양삼의 경쟁력을 높이고 2차 가공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상품 개발은 건당 6,000만 원까지, 제품 포장재 생산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산양삼을 활용한 융합제품 생산, 판매를 하거나 하고자 하는 업체 또는 농·특산물생산자단체(영농조합법인 등)로, 2024년 공고일 기준 현재 소재지(본사·공장·생산지역 등)가 군에 있어야 하고 지원금의 30~50% 이상을 현금 자부담할 수 있어야 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으로 희망업체 및 단체는 군 누리집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한 후 함양군 산삼항노화과 산삼산업담당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은 선정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업체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산삼산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1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