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년사] 박희옥 부산지방식약청장 "소비자가 더 건강해지는 먹거리 안전 지원"

URL복사

[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박희옥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2021년에도 부산식약청은 안전한 식의약, 건강한 국민을 위해 소비자가 더 건강해지는 먹거리 안전을 지원하고, 유통제품을 더욱 철저히 점검함은 물론 생활 속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꼼꼼히 살펴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일환으로 식중독 취약 분야 및 사전안전관리를 위해 봄철부터 패류독소를 관리하며 사시사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는 등 국민들의 안전한 먹거리에 앞장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청장은 또 "각종 식품안전협의체를 내실있게 운영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각계 의견을 수렴해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정부 관계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관련 산업도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며 "올 한해에도 당면한 도전과 환경 변화에 현명하고 지혜롭게 대처해 나가며 더욱 강한 책임감과 비상한 각오로 더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부산식약청이 앞장설 것"이라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2021년에는 더욱 행복하시고 무엇보다 여러분들의 건강을 지키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신년사 전문>


안녕하십니까. 부산식약청장 박희옥입니다.


유례없는 코로나 19로 인해 힘들었던 한해가 저물고, 2021년 흰 소띠해인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전통적으로 흰 소는 신성한 기운을 가지고 있다고 여기는데, 올 한해 성실함과 우직함의 상징인 소의 해를 맞아 힘든  코로나 정국을 부지런히 헤쳐 나가고 신성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기를 바라며, 힘차게 시작했으면 합니다. 


부산식약청은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 확산 및 지역사회 전파 방지를 위해 마스크 수급안정에 주력함은 물론 유흥시설과 휴게음식점, 카페 등의 방역지침 준수 여부 등을  지속적으로 현장점검 하고, 소비패턴 변화에 대응하여 가정간편식, 배달음식, 온라인 유통・판매제품에 대한  지도‧점검 및 안전성 검사를 강화하였고, 특히 임대료 및 인건비 절감 등의 이유로 확대되고 있는 무인편의점,   무인카페 등과 같이 새로운 유형의 영업에 대한 안전관리를 신속히 대응하였습니다. 


2021년에도 여전히 우리 부산식약청은 안전한 식의약,  건강한 국민을 위하여 소비자가 더 건강해지는 먹거리 안전을 지원하고, 유통제품을 더욱 철저히 점검함은 물론 생활 속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꼼꼼히 살펴나가겠습니다.


그 일환으로 식중독 취약 분야 및 사전안전관리를 위해 봄철부터 패류독소를 관리하며 사시사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는 등 국민들의 안전한 먹거리에 앞장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각종 식품안전협의체를 내실있게 운영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각계 의견을 수렴하여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정부 관계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여 관련 산업도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아울러 의약품 및 의료제품의 안전망 구축에도 힘써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조성하여 정보수집과 분석활동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고, 식․의약 안전  확보를 위한 신속하고 정확한 시험검사를 통해 동남권 거점 분석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응하며,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등 개인위생관리가 생활화되는 등 코로나19는 평범했던 우리 일상을 많이 바꿔놓았지만,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고 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코로나 OUT’이 아닌 ‘WITH 코로나’가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간다면 우리는 또 한번 도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올 한해에도 당면한 도전과 환경 변화에 현명하고 지혜롭게 대처해 나가며, 더욱 강한 책임감과 비상한 각오로 더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부산식약청이 앞장설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그 길에 여러분들께서 늘 함께 해주실 것으로 믿으며, 2021년에는 더욱 행복하시고 무엇보다 여러분들의 건강을 지키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2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빙그레 꽃게랑, 오뚜기와 콜라보레이션... 라면으로 재탄생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와 오뚜기가 손을 잡고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빙그레의 스낵제품인 꽃게랑은 오뚜기가 라면으로 만들고 오뚜기의 라면제품인 참깨라면은 빙그레가 스낵으로 만들어 내놓는 것이다. 식품업계에서 패션, 생활용품 등 이종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미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식품업계 내에 동종업계 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양사의 대표 제품이 만난 만큼 각 제품의 개성이 드러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공을 들였다. 꽃게랑면은 꽃게랑 스낵의 맛을 살릴 수 있도록 기본 분말스프에 외에 비법스프를 추가했다. 또한 꽃게랑 스낵을 상징하는 꽃게모양의 어묵후레이크를 넣어 재미를 더했다. 참깨라면타임은 오뚜기의 참깨라면과 빙그레의 야채타임이 콜라보한 제품이다. 참깨라면 특유의 매콤하고 고소한 맛을 시즈닝했다. 디핑스낵의 원조 격인 야채타임답게 참깨라면타임 전용 디핑소스도 개발했다. 할라피뇨와 케첩, 마요네스를 사용해 만든 할라피뇨 케요네스는 참깨라면타임의 맛을 더욱 살리는 역할을 한다. 디핑소스 역시 오뚜기에서 납품 받아 사용해 콜라보레이션의 의미를 더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