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오쇼핑, 동반성장지수 최하위 등급

URL복사

오뚜기·이랜드리테일 등 14곳 ‘보통’ 받아


CJ오쇼핑(대표 김일천)이 동반성장지수에서 가장 낮은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위원회는 30일 제35차 회의를 열고 112개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 201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최하위인 '보통' 등급은 농협유통, 덕양산업, 동부제철, 동원F&B, 롯데홈쇼핑, 에스앤티모티브, 오뚜기, 이랜드리테일, 이랜드월드, 태광산업, 한국미니스톱, 한국쓰리엠, 한솔테크닉스, CJ오쇼핑 등 14곳이다.

 

가장 높은 등급인 '최우수' 등급 기업은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LG전자, 포스코 등 19곳이고, '우수''양호' 등급은 각각 37곳과 42, 최하위인 '보통' 등급은 14곳이었다.

 

업종별로 보면 정보통신 부문이 2014년도 평가 대상 기업 7곳 가운데 KTLG유플러스 등 5곳에서 최우수 등급 회사를 배출했다.

 

유통분야 역시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GS리테일 등 3곳이 우수 등급을 받아 지난해보다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20개사가 참여한 중견기업군에서는 코웨이가 2년째 최우수 등급을 받았고 계룡건설, 대상, 유한킴벌리 등 5개사도 우수 등급을 받았다.

 

업종별로 보면 정보통신 부문이 2014년도 평가 대상 기업 7곳 가운데 KTLG유플러스 등 5곳의 최우수 등급 회사를 배출해 실적이 좋았다.

 

SK건설이 지수 평가 최초로 건설업종 최우수 등급을 받는 등 도·소매와 건설을 비롯한 비제조업종의 동반성장 지수도 개선됐다.

 

유통분야 역시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GS리테일 등 우수 등급이 3, 이마트와 롯데백화점 등 양호 등급이 9곳이어서 지난해보다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고 동반위는 설명했다.

 

한편 유통분야 동반성장지수 평가 대상 17개 대기업 중 13개 사는 아직까지 판매수수료 결정과 변경기준 자체를 마련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배스킨라빈스, 밀탑과 손잡고 ‘팥빙수 with 밀탑’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빙수 브랜드 ‘밀탑(MEALTOP)’과 손잡고 ‘팥빙수 with 밀탑’을 선보인다. 신제품 ‘팥빙수 with 밀탑’은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과 밀탑의 팥앙금이 조화를 이룬 팥빙수다. 특히, 100% 국내산 팥을 활용, 전통방식에 따라 만든 팥앙금을 사용해 달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살렸다. 고소한 우유 얼음을 베이스로 활용하고, 콩고물을 가득 묻힌 쫄깃한 인절미 떡, 그리고 배스킨라빈스의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듬뿍 올려 근사한 호텔에서 즐기는 듯한 맛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딸기와 망고를 활용해 더 달콤하고 시원해진 과일 빙수도 만나볼 수 있다.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상큼한 딸기 토핑과 배스킨라빈스의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풍성하게 올린 ‘스트로베리 요거트 빙수’, △망고 샤베트 얼음 위에 큼지막한 망고 과육과 배스킨라빈스의 레인보우 샤베트 아이스크림을 올린 ‘망고 샤베트 빙수’ 등으로 구성됐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배스킨라빈스의 제품 특색과 잘 어울리는 밀탑과 협업해 빙수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통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