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천안시,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 착수 보고회 개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남 천안시(시장 박상돈)는 3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김석필 천안시 부시장을 비롯한 천안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위원, 농식품분야 관계공무원 등 25여 명이 참석했다. 

 

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이번 용역을 통해 농식품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전략적인 중장기 로드맵을 설정해 지역 특성을 고려한 농식품분야 발전 방향과 정책을 발굴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수립 지침에 따라 ▲지역 식량안보 강화 ▲미래 농식품산업 기반 조성 및 농촌경제 활성화 ▲쾌적하고 매력적인 농촌 공간 조성 ▲주민 삶의 질 향상 ▲지방농정의 지역 주도성 강화 등 5개 부문별 계획을 수립한다. 특히 천안시 농업기반 식품산업 육성책 발굴에 중점을 두고 향후 5년간 천안 농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석필 부시장은 “농식품산업은 미래성장산업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농촌 현장의 목소리가 담긴 내실있는 사업을 반영해 실현 가능한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5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