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우식품은 지난 13일부터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시설이나 단체의 사연신청을 받아 무료로 멸치육수진국을 지원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청우식품은 과거 대구사회복지모금회의 기부에 이어 소외된 이웃들을 도와줄 방법을 모색하던 중 네이버 해피브랜드를 통해 전국의 작지만 도움이 절실한 단체나 기관의 사연을 받아 무료로 생산제품들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제품으로는 국내산 100% 멸치 농축액과 무, 다시마 이외에도 각종 해산물 추출물을 혼합해 18배 농축시킨 제품으로 물과 육수진국 18:1 비율로 희석해 잔치국수 등 국수류, 된장찌개 등 찌개류, 수제비, 콩나물국, 볶음요리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첫맛부터 맛있는 멸치육수진국’제품이다.
이 제품은 합성조미료인 MSG와 합성보존료, 합성색소가 전혀 첨가돼 있지 않아 어린아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청우식품 관계자는 "앞으로 여러 단체들의 신청을 통해 직접 찾아가는 노력봉사와 무료급식 등을 통해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우식품-첫맛’의 공식 해피브랜드(http://happybrand.naver.com/chungwoofood)를 통해 나눔 소식과 다양한 봉사활동들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