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상, 브랜드 커뮤니티 ‘청정원’ 오픈

대상(대표 임동인)은 고객 서비스 강화와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확대를 위해 브랜드 커뮤니티인 ‘청정원’을 오픈했다.

‘청정원 커뮤니티’(www.chungjungwon.co.kr)는 식생활과 요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고객들의 이야기가 가득한 고객서비스 전용 사이트이며 기존의 네이버와 싸이월드에서 각각 운영하던 ‘청정원 브랜드’ ‘맛선생’ ‘마시는 홍초’ 카페와 싸이월드의 ‘청정원 브랜드 미니홈피’를 통합하고 '마니아 카페' '자연주부단' '숟가락 라이프' 등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코너를 마련해 알찬 생활 속 정보와 이야기를 들려준다.

특히 방문자의 흥미와 재미를 높이기 위해 독특한 형태를 지닌 활자를 활용하는 현대미술 장르인 타이포그래피를 이용해 독자들에게 보다 재밌고 흥미롭게 정보를 제공하고 ‘청정원 브랜드관’에 3D 동영상을 도입해 생생하고 역동적인 화면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고객 전용 코너로인 '마니아카페'는 마시는홍초.맛선생 등 인기제품의 마니아들이 독특하고 개성있는 음식 이야기와 레시피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청정원 서포터즈의 모임인 '자연주부단'은 직접적인 제품 체험 기회를 마련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을 제공하게 된다.

이 외에도 고객들의 생활 속 진솔한 이야기들을 들어보는 '숟가락라이프'와 ‘순창’ ‘오푸드’ ‘참빛고운’ 등 주요 브랜드 및 제품에 관한 정보마당인 '브랜드스토리'도 준비됐다.

특히 '숟가락라이프'는 제품과 요리이야기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살아있는 생활 속 이야기가 가득한 주부들의 사랑방으로 키워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싱글족VS미시족’ ‘청정원포토사진방’ ‘와글와글톡톡’등 소비자들의 참여코너를 육성하고, 햇살담은간장 모델이자 2008년 최고의 훈남인 알렉스가 만드는 ‘알렉스의 러블리레시피’ 코너도 준비했다.

이밖에 고객센터 코너를 통해 회원들이 언제라도 손쉽게 제품과 행사에 대한 정보를 얻고, 궁금증과 개선사항에 대해 얘기 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 청정원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하고 유용한 고객 컨텐츠를 축적하고 소비자 프로모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오는 7월 20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회원들에게 가족여행 상품권.고급 가전제품.명품가방.음식물 처리기.주유상품권 등을 총 1600여명에게 선물하고 코너별로 연중 참여행사를 마련해 소비자들의 지속적 관심을 유도키로 했다.

특히, 꾸준한 방문과 게시물을 남긴 회원들을 선정해 청정원 CF모델들과 함께하는 팬미팅 및 사회봉사 활동에 초대해 의미있고 소중한 추억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대상 마케팅실 허 담 실장은 “고객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청정원 브랜드 커뮤니티를 마련했으며 고객들에게 보다 유익하고 즐거운 정보와 추억을 선물하는 주부들의 사랑방으로 키우는 게 목표”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종가집, 웰라이프, 포털사이트 카페 회원들의 이동을 권유하는 한편, 다양한 프로모션과 고객서비스를 통해 2010년까지 30만, 2012년까지 5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