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일리톨껌이 지난해 2천500억원대의 매출을 올려 국내 껌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상품으로 자리잡았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제과 4사의 자일리톨껌 매출은 전년 대비 77% 가량 증가한 2천540억원에 이른 것으로 추계됐다. 이같은 매출액은 지난해 기준 3천500억원 정도로 추정되는 전체 껌 시장의 73%에 이르는 규모다. 업체별로 롯데제과는 지난해 `자일리톨 +2'의 매출이 전년보다 78% 가량 늘어난 1천800억원에 달했다. `자일리톨 +2'는 맛과 가격에 따라 10여종이 나와 있다. 해태제과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자일리톨 333' 등 자일리톨껌의 매출이 2001년 310억원에서 지난해 550억원으로 77% 증가했다. 자일리333은 출시 3개월만에 월평균 7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동양제과는 `오리온 자일리톨껌' 매출이 145억원으로 전년 대비 32% 늘었으며 2001년 10월 자일리톨 껌 시장에 뛰어든 크라운제과는 매출이 출시 첫해 4억원에서 지난해 45억원대로 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