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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에 부는 미니 바람


미니바람이 편의점에 불고 있다. 와인과 양주 모두 스몰사이즈다.

13일 훼밀리마트에 따르면 2005년 12종으로 출발한 미니상품이 지금은 130여종을 상회할 정도로 급신장했다. 시행초기에는 340ml 소형페트 음료와 소포장 과자류가 주를 이루었으나 최근에는 주류에까지 미니 바람이 번지고 있다.

이에따라 훼미리마트는 기존 750ml급 와인 용량을 25-30%정도 줄인 미니와인(187-250ml)과 50ml급 양주 20종으로 구성된 훼미리마트 미니바를 이달중 선보이기로 했다.

훼미리마트측은 기존 와인이 편의점의 주 고객이라고 할 수 있는 싱글족이나 커플들이 가볍게 마시기에 부담스러운 양이었다는 점과 와인 매출이 전년대비 1.5배 이상 상승했을 정도로 관심이 확산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편의점 틈새시장을 공략하게 됐다고 밝혔다.

훼미리마트 정형락 가공식품 팀장은 “편의점의 주요 고객인 1~2인 가족을 중심으로 미니와인과 미니어쳐양주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편의점 특성에 맞는 작지만 실속 있는 미니상품을 꾸준히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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