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김치업체들이 소비자들을 상대로 직접 김장김치를 담글 수 있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마련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CJ하선정김치는 내달 8일까지 배추와 양념 등 김치재료를 취향에 따라 주문할 수 있는 'DIY 김장김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금에 절인 배추와 젓갈 등 양념, 석박지 등 재료를 온라인 쇼핑몰인 CJ몰이나 김치매니아를 통해 주문한 뒤 배송된 재료를 버무리기만 하면 쉽게 김치를 담글 수 있도록 했으며 재료도 국내산으로만 엄선했다고 CJ하선정은 전했다.
또 소비자들이 입맛에 맞춰 김치를 만들 수 있도록 서울식과 남도식 양념 등으로 재료를 세분화했으며 농가와 계약을 통해 재료를 안정적으로 확보, 가격도 시중에서 재료를 직접 구입하는 것보다 20-30% 저렴하다고 CJ하선정은 덧붙였다.
CJ하선정 관계자는 "최근 배추와 무 값이 올라 소비자들이 김장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데 DIY김치 이벤트를 이용하면 싸고 질 좋은 재료로 간편하게 김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도 '동원양반김치와 함께 하는 김장 투어'를 오는 19일부터 내달 21일까지 개최한다.
투어 참가자들은 동원F&B 진천공장을 방문해 김치공장을 견학한 뒤 동원F&B가 준비한 배추와 무, 젓갈, 고춧가루 등 재료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가며 김치를 담글 수 있다. 행사에서 담근 김장김치는 참가자가 원하는 곳으로 우송해준다.
참가비는 김치 10kg에 6만원으로 교통비와 식사, 재료비, 운송료가 모두 포함돼있으며 김치 10kg을 추가할 때마다 참가비로 5만원씩을 더 내야 한다.
동원F&B는 아울러 김장투어 참가자들에게 즉석밥 쎈쿡과 디어라이프 부침가루, 장바구니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제주도 2박 3일 여행권, 스팀청소기, 김치상품권 등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