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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스키 시장 대반란

위스키시장서 대반란이 일어났다. 중소양주업체에 불과했던 수석무역이 10월 판매량에서 1위로 등극한 것. 수석무역이 지난 7월 수입면허를 취소당한 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 조니워커등의 국내 판매권을 보유했지만 1위로 올라선 것은 예상밖이라는 것이 관련업계의 설명이다.

8일 수석무역(대표 김일주)은 10월 한달간 8만4640상자(500ml*18개)를 팔아 국내 시장 점유율 36.3%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업계 1위를 지켜온 진로발렌타인스는 같은 기간동안 8만2100상자를 팔아 35.1%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김일주 수석무역 사장은 “윈저를 비롯한 경쟁우위의 브랜드 파워,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영업조직의 효율성, 전 직원의 열정과 헌신이 맞물려 빠른 시간에 본궤도에 올라설 수 있었다”며 “올해 매출 목표인 1700억원을 초과달성하는 한편, 명실공히 업계 1위 기업으로 위상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칠성은 4만9530상자(21.2%), 하이스코트는 9700상자(4.2%)로 3, 4위를 각각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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