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통식품연구단 이영철 박사 대통령표창

한국식품연구원(원장 김동수)의 식품가공유통연구본부 전통식품연구단 이영철 박사가 대통령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식품연구원은 이영철 박사가 제10회 대한민국농업과학기술상 수상자로 선정돼 8일 표창을 수여 받는다고 밝혔다.

연구원에 따르면 이 박사는 인삼에 동충하초 버섯을 배양해 식품신소재 기술을 개발하고 국내농산업 부가가치를 향상시키는데 일조를 해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식품화학을 전공한 이 박사는 산화 과정중인 대두유 안전성에 토코페롤과 베타카로틴 효과에 대한 연구(ffects of Tocopherols and Beta-carotene on the Stability of Soybean Oils undergoing Various Modes of Oxidation)를 수행했다.

또한 최근에는 발표기법을 이용한 고품질 홍삼엑기스 제조기술을 공동 개발해 그 기술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는 슈퍼연구가다.

아울러 시상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무역센터컨벤션센터(SETEC)중소기업 무역센터에서 시행한다.

한편 대한민국농업과학기술상은 농림업분야의 과학기술 개발·보급에 기여한 우수 연구자와 개발 기술을 산업화한 농산업체에 대해 개발된 기술의 실용화·산업화를 촉진하고자 지난 98년부터 시행돼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