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오늘은 뭐 먹지"...코로나19 특수 편의점 도시락 전성시대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코로나19로 일반 음식점 대산 혼자서 끼니를 해결하는 혼밥족이 늘었습니다. 혼밥족이 늘면서 '때 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는 품목이 있는데요. 바로 '편의점 도시락'입니다. 


편리성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편의점 도시락은 진화를 거듭하며 시대의 트렌드를 대변하는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밥, 원물 가릴것 없이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며 직장인과 학생들의 지갑을 열고 있습니다.

 


CU는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과 손잡고 국내산 오리고기를 활용한 '우리오리 덕 정식' 도시락을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힌 오리농가와 가공업체를 돕기 위해 CU와 백종원이 만든 제품입니다. 특제 소스에 재워 감칠맛을 더한 오리주물럭과 달콤한 데리야끼 소스가 곁들어진 훈제오리로 구성됐습니다. 반찬은 오리고기의 맛을 돋워 줄 구수한 시래기 된장 무침과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숙주나물 무침, 시원한 맛을 더해줄 백묵은지를 담았습니다.

 


이마트24는 기존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회덮밥을 도시락 형태로 내놨습니다. 이마트가 선보인 '연어덮밥' 도시락은 밥만 렌지업 후 연어회, 솔방울한치, 계란말이, 맛살, 야채와 동봉된 초고추장, 참기름을 넣고 비벼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됐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오늘은 뭐 먹지?" 인류 최대 고민 해결에 나섰습니다. 배우 김수미와 함께 요일별로 반찬 구성이 달라지는 '수미네 오늘의 도시락'을 선보였는데요. 월화, 수목, 금토일 등 세 가지 요일 테마에 따라 메인 반찬이 바뀝니다. 요일별로 '건강(월화)', '든든(수목)', '화끈(금토일)' 등 세 가지 콘셉트로 구성됐습니다.

 


GS25는 농협하나로유통의 농·수·축산품 식재료로 만든 도시락 3종을 이달 초 선보일 예정입니다. 우선 수도권 농협하나로마트 50여개 점에서 판매하고 추후 확대할 예정입니다.


코로나가 우리의 식사 풍경을 바꿔놓고 있는데요. 코로나 3차 대유행 조짐으로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이들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 집으로ON, 삼성전자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전용제품 6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신제품 6종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섰다. 비스포크 큐커는 4개의 조리 존(Zone)이 있어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전자레인지, 그릴,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기능까지 모두 갖춘 ‘4-in-1’ 제품이다. 대상 ‘집으로ON’은 이러한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된 신제품 6종을 내놓았다. 불고기 토핑과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간 ▲불고기시카고피자, 국내산 닭가슴살에 라이스볼을 눈꽃처럼 올려 바삭함을 극대화한 ▲라이스볼 크런치 순살치킨, 감자 본연의 맛을 살린 ▲감자고로케, 은은한 숯불향이 일품인 ▲참떡갈비, 매콤한 특제양념으로 볶아낸 ▲매콤 제육볶음, 달콤짭짤한 간장 양념이 잘 배어있는 ▲광양식 돼지불고기 등 밥반찬이나 간식, 술안주로 인기가 높은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신제품 6종은 포장의 바코드를 삼성 ‘스마트싱스(SmartThings) 쿠킹’ 앱에서 카메라를 켜고 스캔하면 집으로ON이 제안하는 레시피가 자동 세팅 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또 ‘스마트싱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