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로나19로 국제식품규격 회의도 잠정 중단

식약처, 3월 국제식품규격위원회 뉴스레터 발간 통해 정보제공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국제식품규격위원회(이하 ‘코덱스’) 사무국이 지난 1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 상반기 개최 예정이던 각 분과회의를 연기 혹은 취소함에 따라 우리나라도 국제식품규격 회의를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 Alimentarius)는 188개국이 회원국으로 가입하고 219개 국제기구 관여하는 국제연합(UN) 산하 기구로서 식품 안전 및 국가 간 원활한 교역을 위한 국제기준을 마련한다.

이번 조치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코로나19와 관련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선언과 함께 지난 며칠 새 몇몇 서구 국가와 중동국가의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른 안전조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한편, 식약처는 매월 ▲코덱스 특성 및 역할 소개 ▲주요 이슈 ▲개최 예정 분과회의에서 논의할 의제 소개 ▲학계 및 업체 등의 의견 개진 요청 공지 등의 내용을 담은 ‘뉴스레터’를 발간하고 있다.  
 
3월에 발간하는 뉴스레터에는 코덱스 분과회의 개최를 비롯해서 코로나19 관련 추가적인 조치 사항을 수록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제식품규격 정립 과정에서 국내 식품업체·협회·학회 등 기준․규격을 실천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농협, 소비자 편의성 제고한 세척수삼 신규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최근 코로나19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좋고 소비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척수삼 상품을 신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농협 세척수삼은 식재예정지부터 수확 때까지 체계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는 인삼농협이 수삼전용 세척기로 흙을 제거하여 공급하는 것으로, 소비자가 흙을 세척하는 작업을 생략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소단량(150g)으로 구성돼 있어 1~2인 가구에게도 적합하다. 신규출시에 따라 농협은 세척수삼 홍보를 위해 29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세척수삼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했다. 소비촉진 행사에는 인삼농협 조합장과 농협경제지주 상무, 인삼특작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소비촉진 퍼포먼스, 수삼주먹밥·수삼쉐이크·수삼슬라이스 등 수삼 간편요리 시식과 함께 요리 레시피를 고객들에게 나눠줬다. 세척수삼은 29일부터 농협하나로마트 양재, 수원, 창동, 고양, 성남, 용산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행사에 참석한 농협경제지주 임관빈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세척수삼이 최근 코로나19로 면역력이 중요할 때 국민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상품으로 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