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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환경신문․Fe뉴스 선정 2004년 상반기 히트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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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부문/탄산음료] '코카콜라' 기능성, 균형미 강조


한국코카콜라



세계시장의 브랜드 평가에서 단골 1위는 미 코카콜라다. 100년을 넘긴 한결같은 맛도 맛이거니와 춤추는 듯한 날렵한 상표 도안이야말로 일등공신으로 꼽힌다.

지금까지 그 도안은 수도 없이 바뀌었지만 1세기 이상 첫 느낌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대의 취향을 놓치지 않는 '눈에 띌듯 말듯한 부단한 혁신'을 코카콜라만큼 세련되게 보여주는 사례도 드물다.

물은 코카콜라의 생명이므로 세계의 어느 공장에서나 일정한 기준의 정수 처리에 따라 코카콜라를 만들고 있다.

코카콜라의 상쾌한 맛은 최신식 설비를 바탕으로 한 위생적인 제조 공정에서 비롯된다.

미 코카콜라는 1974년부터 한국코카콜라(대표 아서반 벤섬)와 한국콜라보틀링(대표 마크 클라크)을 통해 국내에서 유통되는 모든 코카콜라사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02)2259-5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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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부문/스포츠음료] '게토레이아이스' 여성지향적 스포츠음료


롯데칠성음료



여가시간 증대로 등산이나 인라인 스케이트, 마라톤 등 운동 인구가 급증하는 가운데, 땀을 통한 수분 손실을 보충해주는 스포츠음료가 아웃도어활동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스포츠 음료의 대표격인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종원)는 지난 5월 기존 제품(게토레이)의 남성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순수하고 깨끗한 느낌의 여성지향적 스포츠 음료 '게토레이 아이스'를 출시, 최근 급격히 늘어나는 여성 스포츠 인구에 대한 본격 공략에 나섰다.

롯데칠성은 이와 함께 스포츠음료 시장 활성화를 위한 TV 광고 등 다양한 판촉활동에 나섰다.

게토레이 아이스는 피트니스 센터와 공동으로 시음 행사를, 기존의 게토레이도 오는 8월31일까지 별도의 판촉 행사를 벌여 주5일 근무제 확대와 음료 성수기라는 양대 순풍을 타겠다는 계획이다.
(02)3479-9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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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부문/기능성음료] '아미노업' 불황기 음료시장의 효자


해태음료



'아미노업'이 올해 국내 음료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제품군으로 부상했다.

해태음료(대표 정희련)는 지난 1월 올해 최고의 주력 상품으로 저 칼로리 아미노산 음료인 '아미노업'을 내놓고, 생소한 국내 아미노산 음료시장을 공략했다.

'아미노업'은 경쟁이 치열해진 아미노산 음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며 급격한 매출 상승을 보인 결과, 1월말 출시 이후 약 8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5월 중순 2천만 캔 판매에 이어 6월 3천만 캔을 돌파했다. 5월 한 달에만 약 43억원의 매출을 올려 상반기 음료업계 최대의 히트상품으로 자리를 굳혔다.

계속된 불황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히트상품이 쉽게 나오지 않고 있는
음료업계에서 '아미노업'은 높은 매출뿐 아니라 아미노산음료라는 새로운 제품군을 활성화함으로써 음료시장에도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 냈다. (02)3219-7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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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부문/기능성음료] '비타 500' 마시는 비타민C


광동제약



광동제약(대표 최수부)이 개발한 국내 최초의 마시는 비타민씨 '비타500'은 기능성 드링크 시장에서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비타500은 2001년 발매 이후 매년 100% 이상의 성장율을 기록했으며 2003년 5월에는 1억병 판매를 돌파했다. 이후 전반적인 불황 속에서도 다시 1년 만에 월 3천500만병 판매라는 경이적인 성장을 이룩했다.

광동제약은 비타500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60억원을 투입, 분당 1천병의 생산 능력을 갖춘 라인을 신설했지만 급격한 판매 증가로 가동률은 100%에 육박하고 있다.
또 노사가 올해 임금단체 협상을 일찌감치 마무리 짓고 총력 생산 체제를 구축했다.

비타500의 성공은 웰빙 시대에 맛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데다 가수 '비'를 모델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친 데 있다는 분석이다.

(02)850-9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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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부문/주스음료] '자연은' 적정 생육기간을 지킨다


웅진식품



'아침햇살'과 '초록매실'로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이끌어 온 웅진식품(대표 조운호)은 과채음료의 패밀리 브랜드 '자연은'을 지난 4월 새로이 선보였다.

'자연은'은 자연 그대로 잘 익은 원료를 엄선해 만든 건강음료 브랜드로 최근 전 사회적으로 일고 있는 자연주의 식품과 슬로우푸드 등의 웰빙 트랜드를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개별 상품들의 컨셉트와 품질을 더욱 강화, 각 원료의 적정 생육기간을 강조한 브랜드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즉, 토마토의 적정 생육기간인 90일을 살린 '자연은 90일 토마토', 알로
에의 790일 생육기간을 나타낸 '자연은 790일 알로에'등의 특이한 숫자 마케팅 전략이 그것이다.

이와함께 용량을 340㎖로 기존상품과 차별화,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02)3668-9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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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부문/먹는샘물] '제주 삼다수' 부드럽고 깨끗하다


농 심



먹는 샘물 '제주삼다수(三多水)'는 1998년 3월 출시된 이후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출시 6개월만에 국내 먹는 샘물 페트병부문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 540억원의 매출을 달성, 국내 먹는 샘물 페트병부문에서 약 35%의 시장점유율로 선두를 차지했으며 올 상반기에도 전년(262억원) 동기대비 14.5% 성장한 300억원의 매출 달성이 예상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농심(대표 이상윤)의 제주삼다수는 한라산 청정지역에 내리는 빗물이 화산 현무암층을 통과하는 동안 각종 유익한 미네랄 성분이 용해되면서 만들어진 약알칼리수로 물맛이 부드럽고 깨끗하다.

특히 국내에서 강수량이 가장 많아 풍부한 지하수 부존량을 자랑하는 제주도 한라산의 단일수원(水源)의 원수(原水)로 생산되고 있기 때문에 한결같은 물맛을 유지한다.

(02)820-7560




[건강기능식품부문] '청년시대' 남성의 부족한 비타민 해결


풀무원녹즙



특수 계층의 건강식품으로 통용되던 녹즙이 '웰빙 열풍'에 힘입어 대중화되면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지난 95년부터 녹즙사업을 해온 풀무원녹즙(대표 최인)은 남성, 여성 전용 녹즙을 판매한다.

스트레스, 과로, 음주 등으로 비타민과 칼슘
등이 부족해지기 쉬운 남성을 위한 '청년 시대'는 1개월분이 3만9천원, 피부미용에 좋은 여성용 '알로에플러스'는 1개월분 6만원이다. 남녀 공용인 선프로그램 좋은 아침은 1개월에 6만9천원이다.

특히 제품이 식탁에 도착할 때까지 신선도를 지키기 위해 1천여명의 '모닝 스태프'가 제품 온도를 섭씨 5도로 유지해 매일 아침 배달하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회사는 녹즙에 들어가는 유기농 원료를 농가와 직접 계약해 관리하고, 한달에 한번씩 89종의 농약 검사와 정기적인 토양잔류농약 검사를 실시하는 등 철저한 제품 생산·관리라인을 자랑한다. (02)395-3995/(031)866-4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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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부문] '알로밀' 친환경농법 재배 3년생 잎만 사용


두리농산



두리농산(대표 이범상)은 1989년 설립된 이후 알로에 한 길만을 고집, 제품을 연구하고 고객 만족을 실천해 온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알로에는 내장의 기능을 향상시키면서도 안정시키는 양면 작용과 여러 병증에 동시에 작용하는 복합 효능이 있다. 독성이 전혀 없을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복용해도 내성(耐性)이나 습관성이 없고 연속 복용하다가 중단해도 금단 증상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두리농산의 대표적인 알로에 제품인 '알로밀'은 제주도에서
친환경농법으로 직접 재배할 뿐아니라 유효성분이 최고조에 이르는 3년생 잎만을 수확하여 제조한 것으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배변을 도와준다.

자외선에 상처를 입은 피부를 개선해 주고 위와 장의 기능까지 회복시켜 주는 알로에베라를 이용한 '알로에 베라진'도 이 회사의 또 다른 자랑거리이다.

(02)3775-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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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부문] '로젠빈 감마리놀렌산' 여성전용 건강기능식품


풀무원 건강생활



풀무원 건강생활(대표 배종찬)의 로젠빈 감마리놀렌산은 갱년기 이후 여성을 대상으로 갱년기 증상 완화, 공다공증 및 심혈관계 질환에 도움을 주는 여성전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콩에서 추출한 대두 아이소플라본을 이용해 부작용 없는 식물성 여성호르몬 상품(풀무원 플라본)을 98년 처음 출시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온 이래 이 상품의 기능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로젠빈 감마리놀렌산에는 대두 추출물을 발효한 아글리콘 형
태의 아이소플라본을 사용하여 체내 흡수율을 3배 이상으로 높였다.

또한 필수 지방산의 하나인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한 달맞이꽂 종자유, 여성 건강에 유용한 것으로 알려진 석류 추출물 분말, 칼슘함량이 풍부한 가리비 조개분에 각종 비타민이 강화됐다.

(02)2186-8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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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부문] '리프리놀' 관절염 통증 완화에 도움


씨스팜제약



씨스팜제약(대표 조정숙)이 호주 '파마링크'사로부터 독점 공급 받고있는 관절염 건강보조식품인 '리프리놀(Lyprinol)'은 관절염환자들이 통증에서 벗어나 이전보다 많은 활동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뉴질랜드 해변에 사는 마오리족이 홍합의 일종인 '초록입홍합'을 즐겨먹기 때문에 관절염이 거의 없다는 사실에 착안, 호주 정부에서 지원을 받아 20여년 이상 막대한 연구비를 투자해 개발됐다.

리프리놀은 이 초록입 홍합에서 추출되는 '오메가-3 불포화지
방산'을 특허 받은 공법에 의해 추출하여 생산하고 있다.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은 몸의 모든 신진대사 과정에 영향을 주는 지방산으로, 오랜 기간 결핍되면 관절염 심장병 천식 알레르기 암 당뇨병 신장장애 습진 건성 여드름 등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02)796-4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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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부문] '대상 클로렐라' 중금속 배출·성장 촉진에 효과


대상



1993년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클로렐라 배양을 시작한 대상(대표 김용철)은 옥내배양방식을 통해 클로렐라의 안전성과 소화흡수율을 높였다.

대상은 클로렐라 원말을 종주국 일본으로 수출, 현재 현지 시장 3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클로렐라(Chlorella)는 그리스어로 녹색을 뜻하는 '크로로스(Chloros)'와 라틴어로 작은 것을 뜻하는 '에라(Ella)'의 합성어로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인증하는 'GH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으며 산업자원부가 선정하는 '2004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중금속 배출, 면역력 강화, 성장촉진 등의 효과가 있는 '대상 클로렐라'는 배양과 생산이 순수 국내에서 이뤄져 한국인의 체질에 가장 적합하다.

(02)435-57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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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부문] '데커시놀' 관절·연골에 필요한 영양분 공급


종근당건강



종근당 건강(대표 김경환)의 '데커시놀'은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신물질 'GWB-78'을 함유한 기능성 식품이다.

GWB-78은 관절내 염증을 일으키는 세포인 'TNT-알파'와 'IL-1 베타'를 억제해 통증을 사전에 차단해 준다.

또 뉴질랜드의 녹색홍합 추출물, 중남미의 전통 관절염 치료성분 '유카 추출물'도 들어있어 통증과 염증을 3일만에 가라앉히는 특징이 있다.
이런 성분들이 손상을 입은 관절 연골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 건강한 연골로 재상시킨다.

기존의 관절염과 관련된 물질들은 소화장애 등 부작용으로 인해 장기 복용이 어려웠으나 'GWB-78'은 천연 한약재(당귀 추출물)로서 소화 장애가 없는 것도 특징이다. 또 장기 복용에 따른 내성 및 습관성, 의존성 등도 동반하지 않는다. (02)575-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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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부문] '오행생식' 식사대용 건강 증진식


오행생식



조리 과정에서 파괴되는 영양소의 손실이 없어 적은 양으로도 필요한 영양섭취가 가능한 것이 생식이다.

초창기 국내 생식시장을 형성, 생식전문제조업체로 자리를 공고히 해 온 오행생식(대표 한상윤)은 일반 식사 대용으로 한 표준형을 기본으로 건강증진식, 다이어트식등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이밖에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으로 삼립오행생식, 김소영청정식, 수퍼소라파워생식 등 30여 가지 제품도 내놓고 있다.
주력제품으로는 직장인을 위한 아침식사 대용식 '라임'과 다이어트용 '생식미인' 외에도 성장기 자녀를 위한 어린이 생식, 수험생을 위한 학생생식 등이 있으며 1대 1 맞춤으로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00년 ISO9001 품질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2002년에는 생식 제조공법 특허를 획득했다.

(02)3452-5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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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부문] '클로렐라 쌀' 미네랄 등 영양 풍부 가격도 저렴


대덕바이오



대덕바이오(대표 성창근)는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클로렐라를 이용해 '클로렐라쌀'을 개발 시판, 인기를 끌고 있다.

'클로렐라쌀'은 단백질, 엽록소,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클로렐라를 쌀 100g당 200㎎를 첨가하여 쌀에 부족한 영양성분을 강화해 만든 제품이다.

잡곡개념으로 개발된 이 쌀은 일반쌀에 20~30%섞어서 섭취하면 건강에 좋으며 가격도 1㎏에 8천~9천원에 거래되는 잡곡과 비슷한 9천800원이다.

성창근 사장은 "국민들의 건강증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클로렐라쌀'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2000년 1월 설립된 이 회사는 2001년 기능성 홍국쌀과 기능성 소면, 2002년 기능성 황금쌀을 각각 개발해 출시해 왔다.

(042)823-4696



[의료기부문/당뇨측정기] '아큐 첵 컴팩트' 효율적 관리위해 정보센터 운영


한국로슈진단



한국로슈진단(대표 이헌구)의 '아큐-첵 컴팩트'는 기존의 당뇨 혈당측정기와 많은 부분에서 차별화한 제품으로 국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한다.

전자동 일체형 당뇨측정기로 기계 사용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나이 많은 당뇨 환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지난 5월 첫 출시된 '아큐-첵 컴팩트'는 2개월이 채 지나지 않은 현재 1만5천대 이상이 팔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로슈진단은 평소 당뇨관리와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서울 서초동과 부산, 광주에서 로슈당뇨 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판매 및 유통 등에서 자체시스템을 구축, 세계적인 당뇨전문 회사로 거듭나고 있는 이 회사는 평생무상 수리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의 신뢰를 쌓기에 열중이다.
(02)550-3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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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부문/개인용온열기] '세라젬마스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승부


세라젬의료기



세라젬의료기(대표 이용우)의 개인용 온열기 '세라젬마스타 CGM-M3500'은 2001년 출시 이후 4년 연속국내 일간지 히트상품에 선정됐다.

'세라젬마스타'가 최고 브랜드로 우뚝 선 비결은 뛰어난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 고객지향의 서비스에 있다.
본체 내부의 시소형 내부 투광기는 인체의 척추 곡선에 밀착돼 움직이도록 설계됐고 원적외선을 방사하는 특수발열체를 보조매트에 적용했다. 또 기존 제품보다 길어 골반 부위의 지압과 마사지 작용을 증대시켰다.

대한체육회 공식지정 제품으로 선정돼 성능을 인정받았다.

국내 최초로 개인용 온열기를 개발한 세라젬의료기는 1999년 해외에 진출, 지난해에는 2천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 동종업계에서 국내시장 점유율 1위, 수출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080)547-7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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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부문/복부비만관리기] '라인샤인' 피부는 탄력을…근육통은 완화


트 인 텍



'뱃살과의 전쟁, 저주파 복부비만관리기에 맡기세요.' 경남 창원의 벤처기업 ㈜트인텍(대표 조홍식)이 저주파 복부비만관리기 '라인샤인'으로 관련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라인샤인은 일본의 오토텐스(펄스요법), 독일의 셀러덤(온열·원적외선) 요법을 복합화한 신개념 저주파 자극기.
전자동 시스템을 갖춘 의료보조장비로 가정·업소·병원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근육을 반복적으로 수축운동시켜 20~30㎞를 달리는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주고 근육통도 완화시켜 준다.

현재 미국, 중국 등지에서 주문이 밀려들고 있다. 트인텍은 비만과 미용관리를 겸한 신제품이 8월에 출시될 예정이고 간단한 가방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055)237-5533



[유제품부문/분유] '임페리얼드림XO' 모유에 가까운 유아식 지향


남양유업



남양유업(대표 박건호)의 '임페리얼드림XO'는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된 분유로 '임페리얼드림'의 후속 제품이다.

단백질의 체내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저분자화된 유단백을 사용하고, 모유의 두뇌성분과 면역성분 등을 적절히 배합해 '모유에 보다 가까운 유아식'을 지향했다.

제품에 적용된 'XO프로그램'은 두뇌, 면역, 성장, 소화흡수, 변성 등 5가지 요인에다 알레르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저항원성 개념을 포함시켰다.

이는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유청단백질의 '락토글로불린'을 가수분해하여 함량을 낮춘 것이다.

또 우유에 없는 다양한 모유 면역성분을 배합해 면역력 향상을 추구했다.
이와함께 첨단 신공법을 도입, 원료 그대로의 생생함이 살아있는 새로운 그래뉼 입자 개발로 용해도와 흡수율까지 높였다.

(02)734-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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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제품부문/기능성우유] '셀크' 셀레늄 함유로 건강 추구


서울우유



서울우유(조합장 김재술)는 인체에 꼭 필요한 극미원소인 셀레늄이 함유된 국내 최초 천연 셀레늄 우유 '셀크'를 지난해부터 출시해 판매하고 있는데 학계에서 셀레늄에 대한 각종 연구결과를 발표하면서 유사관련 제품이 출시될 정도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3년여에 걸친 연구를 통해 탄생한 셀크우유는 기존 서울우유 1등급 원유와 첨단 가공기법을 기본으로 천연 셀레늄과 각종 비타민을 함유해 성인은 물론 어린이와 여성에게도 유익하도록 영양 성분 구성을 극대화한 우유다.

최근 영국 유력일간지 인디펜던트에서는 건강하게 사는 30가지 비결 중 '셀레늄 복용'을 권장하고 있듯이 선진국에서는 셀레늄 복용이 상식으로 되어 있다.

특히 미국과 유럽에서는 셀레늄을 비타민제에 분유 등 유아식에 일정량을 함유시키고 있다.

080-021-5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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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제품부문/이유식] '후디스아기밀 순유기농' 이유식도 유기농이다


일동후디스



웰빙 붐을 타고 이유식 시장에서도 '유기농 제품' 열풍이 뜨겁다. 유기농 이유식이란 화학비료 농약 성장호르몬 등을 전혀 넣지 않고 무공해 채소 곡물 등 천연원료만 사용해 만든 제품을 말한다.

'유기농산물'이라는 글자만 들어가도 소비자들의 시각이 확 달라지는 세상인데 소중한 아기들이 먹는 이유식이야 더 말할 필요가 없다.
일동후디스(대표 이중섭)는 2002년 5월 '후디스아기밀 초이스'를 내놓은 데 이어 지난해 11월에는 한 단계 고급화한 '후디스아기밀 순유기농'을 출시했다.

100% 유기농 방식으로 재배한 우리쌀 과일 야채에다 뉴질랜드산 청정 분유성분을 첨가했다. 순유기농 제품은 550g 한 통에 2만1천~2만2천원. 유기농 이유식은 일반 이유식 제품보다 20~30% 정도 값이 비싸지만 웰빙족 엄마들은 이쯤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02)453-6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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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제품부문/발효유] '프로바이오GG' 면역기능 보강한 기능성 발효유


매일유업



매일유업(대표 김정완)이 지난 3월 출시한 '프로바이오GG'는 변비 및 설사의 예방·치료·면역 기능을 보강한 기능성 발효유다.

핀란드 발리오社와의 라이센스계약을 통해 생산하는 'LGG 유산균'이 주성분인 이 제품은 장운동을 도와 이상적인 배변(바나나 형태)을 가능하게 한다.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이라 불리우는 'LGG유산균'은 면역세포를 활성화 하고 캡슐이 없이도 장까지 살아서 도달해 유익균은 증식시키고 유해균은 억제하는 면역기능과 장운동을 활성
화 시켜주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세계적인 유산균이다.

관련 논문 200여편의 임상실험 결과를 보면 'LGG유산균'은 변비와 설사는 물론, 장질환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 있다.

150㎖ 값 800원. (02)2127-2114




[주류부문/양주] '스카치 블루' 한국인을 위한 위스키


롯데칠성음료



활기찬 아침을 즐길수 있는게 웰빙이다.

세계적인 수입위스키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국내 위스키시장에 국산위스키의 돌풍을 불러일으키며 한 순간에 주당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버린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종원)의 '스카치블루'가 위스키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1997년 말 제품을 출시한 이래 매년 기록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었던 지난해에도 성장 추세가 이어지면서 1천9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성공한 비즈니스맨은 부드럽고 활기찬 아침을 즐길 권리가 있고 스카치블루가 이를 실현해 준다는 '모닝 쿨' 광고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날'은 21년산 원애과 6년산 원액을 절묘하게 섞어 스트레이트를 좋아하는 한국인을 위한 위스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02)3479-92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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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류부문/맥주] '하이트맥주' 3중막으로 신선미 보존


하이트맥주



하이트맥주는 상호이자 브랜드명.

하이트맥주(대표 박문덕)는 100% 암반천연수로 비열처리, 맥아껍질 제거로 쓴맛 없앤 'Dry Mill 공법', 신선한 맛 살린 'MF 공법' 등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기존 가정용 병맥주(500㎖ 기준)보다 용량이 3배이상 많은 1.6 맥주는 주 5일 근무에 따른 생활 변화에 맞춰 개발됐다.

가볍고 깨지지 않아 운반이 편리하다. 3중막으로 된 병의 구조는 신선한 맛을 그대로 보존한다.

2개의 'PET'막 사이에 'Nano-Composite'라는 특수 차단막을 넣어 산소와 탄산의 침투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하이트맥주는 한국 지하수 보존협회 지원은 물론 북한에 수재의연금을 기탁하는 등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다.

1588-0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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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류부문/소주] '참이슬' 생체리듬 조절…세포 활성화


진로



마시면 취하는게 술이다.
따라서 술의 본질은 마실 수 있는 음료라야 하며 동시에 알코올분이 들어 있어야 한다.

진로(대표 박유광)가 지난 1998년 10월 출시한 참이슬은 '대나무 숯 여과공법'을 도입해 잡미와 불순물을 제거했다.

죽탄과 죽탄수를 이용한 주류의 제조방법으로 기술특허를 취득한 이 공법은 맛을 깨끗히 하고 숙취를 없애준다.

공법에 사용된 대나무 숯은 1000도의 고온에서 구워낸 것으로 천연 미네랄 공급효과가 있어 생체리듬을 조절해 세포를 활성화시킨다.

부드러운 이미지의 브랜드, 현대적 디자인, 성공적인 제품 리뉴얼, 특징을 살린 광고전략 등은 제품의 성공요인이다.
참眞이슬露는 IMF시대를 맞아 저가로 출시, 소비자의 가격부담을 최소화하고 알코올 도수는 21%로 낮췄다.

(02)520-3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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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류부문/전통주] '백세주' 신기술로 빚은 건강 지향주


국순당



국순당(대표 배중호)의 백세주는 전통술 대중화에 크게 기여했다.

지난 1992년 세상에 첫 선을 보인 백세주는 생쌀을 가루 내어 술을 담는 국순당의 특허기술인 '생쌀 발효법'에 구기자, 오미자, 인삼 등 10가지 한약재가 들어 있어 건강을 고려한 제품이다.

82년 특허를 취득한 생쌀 발효법은 술이 완성될 때까지 높은 열을 가하지 않고 가루 낸 생쌀과 상온의 물을 사용하는 신기술로 영양소 파괴가 적고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돼 건강에 상대적으로 유익하다.

백세주는 이런 장점으로 약주에 대한 기존의 나쁜 인식을 불식시키며 전통주의 대중화 시대를 연 제품이다.

백세주는 98년에 1천만병 판매를 돌파한 이래 2003년에는 8천400만병 이상 판매 돼 불과 5년 만에 8배 이상 성장세를 보였다.
(02)513-8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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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류부문/전통주] '선운산 복분자주' 100% 과실 발효주


흥진



복분자주의 본고장은 전북 고창이다.

선운사 인근의 비옥한 땅에서 서해바닷바람을 쐬며 적당한 소금기를 머금고 자란 산딸기과의 복분자는 옛부터 강장제나 정력제로 꼽혔다.

선운산복분자 흥진(대표 장현숙)은 고창의 복분자를 원료로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2004 히트상품'에 선정됐으며 최근엔 더욱 정제된 품질의 새 브랜드 '산매수'를 출시했다.
10~20개월 숙성 과정과 함께 수차례 여과를 통해 영하 15도까지 온도를 떨어뜨림으로써 균을 제거했다.

회사 관계자는 "복분자 특유의 색과 향, 그리고 맛을 그대로 보존한 국내최고의 100% 과실발효주"라고 말했다. 1990년대 후반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이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에게 선물했다는 게 전해지면서 널리 알려졌다.

(063)561-0209




[화장품부문/기초화장품] '에브라임' 피부 진정효과·회복작용 탁월


한독화장품



한독화장품(대표 나애숙)의 에브라임은 부담없는 가격에 탁월한 피부개선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기초세트 제품이다.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4종으로 구성됐으며, 마치현·은행·월귤나뭇잎 추출물 등 생약성분이 함유돼 피부 진정효과와 함께 새포대사증진, 세포 재생에 필요한 영양소 공급으로 손상된 피부에 회복작용을 높여준다.

또한 순환장애에 따른 잔주름, 눈밑그늘, 칙칙함 등 이상현상들을 방지해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뛰어난 보습력과 영양공급으로 건조함이 느껴지는 노화피부를 가진 여성들은 물론 피부 트러블 완화, 가려움 알러지 등의 피부문제 지연 및 감소 효과가 있어 중건성 피부의 여성들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02)598-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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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부문/기능성화장품] '아이오페 화이트젠' 각질 제거 및 피부세포 생성 촉진


태평양



㈜태평양(사장 서경배)이 3월 선보인 '아이오페 화이트젠 MS135 라인'은 새로운 개념의 미백전문 기능성 화장품이다.

특히 'MS(멜라닌 스위칭)'효과로 미백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는 평이다. 멜라닌은 기미나 주근깨 생성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피부를 태양 광선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기능도 갖고 있다. MS는 피부 내에 멜라닌의 적정량을 유지함으로써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해 준다.

'아이오페 화이트젠 MS135 라인'은 MS를 유도하는 '이트젠 MS135(특허출원 2003-018244)'를 주성분으로 하는 미백 기능성 화장품 8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파파야 추출물이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고 새로운 피부세포 생성을 촉진해 이미 생성된 잡티와 기미의 배출을 도와준다.
또 로즈마리 추출물 등이 피부의 세포 재생 주기를 촉진시키고, 묵은 각질을 제거해 최적의 피부환경을 만들어 준다.

(02)709-60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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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부문/한방화장품] '십장생' 우아함 자연미 살린 고품격 제품


로제화장품



로제화장품(대표 임정빈)이 내놓은 십장생은 홍삼, 녹용, 자라, 게르마늄 등 피부에 좋은 원료 10가지를 배합해 만든 고품격 한방화장품이다.

이 제품에는 로제 화장품의 특허 기술인 마이크로캡슐 기법이 적용됐다. 피부에 유효한 미용 성분이 효과적으로 피부에 흡수되도록 하고있다.

십장생을 사용해본 여성들은 피부가 탄력있고 오랫동안 촉감을 유지한다고 입을 모은다.
십장생은 효능은 물론 향기가 우수하다는 점에서 호평받고 있다. 여성의 우아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연상되는 플로럴프루티향이 들어있다. 로제 화장품은 업계 처음으로 전문점 직거래를 선택하고 있다. 십장생은 2년 연속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신기술 으뜸상의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차지했다.

(02)2250-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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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부문/색조화장품] '이자녹스 3-Change' 촉촉하게 적셔 잡티없이 화장 끝~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대표 최석원)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이자녹스 3-Change'(체인지) 파운데이션 팩트는 색조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히트 상품이다.

리퀴드 파운데이션, 투웨이케이크 그리고 파우더 장점을 접목해 얼굴 기미, 주근깨, 칙칙함 등 피부 결점을 가려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해 주는 새로운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이 제품은 20~30대 젊은 여성 사이에 입소문을 통해 출시 후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다.

파운데이션의 촉촉함과 피부결점을 감춰주는 투웨이케이크의 장점, 보송보송한 피부연출을 도와주는 파우더의 마무리감을 모두 만족시켜준다.

성분도 차별된 색조화장품으로 나노캡슐로 쌓인 콩성분과 사탕수수 추출물이 다량 함유돼 기존 파운데이션보다 발림성과 커버력이 우수하다.

080-023-7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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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부문/립스틱] '라네즈 아이디얼 스타루즈' 빛나는 윤기 상큼한 과일 향


태평양



'빛나는 윤기, 입술 가득한 달콤함, 상큼한 과일향.' 태평양(대표 서경배)의 '라네즈 아이디얼 스타 루즈'를 설명하는 수식어들이다.

스타 루즈는 특유의 부드러움과 광택을 지닌 중합체 '실리콘 폴리머'를 함유해 끈적임 없이 매끄럽게 발라지며 입술 표면에 윤기막을 형성해 바른 사람도, 보는 사람도 기분좋게 만드는 해피 립스틱이다.

특히 '모이스처 홀딩젤'이 대기 중으로 입술 수분이 손실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촉촉한 입술을 유지시켜 주며, 밀착력과 컬러 지속력이 우수해 입술에 컬러 수분막을 형성, 촉촉한 컬러가 온종일 지속된다.

탠저린 샤워, 라스베리 무스, 프레시 베리, 브라우니 그레이프, 주이시 후르츠 등 총 13가지의 달콤한 컬러별로 상큼한 과일향이 여성층을 유혹한다.
(02)709-5448(라네즈 브랜드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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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부문/립스틱] '홍삼 마스크시트 팩' 사포닌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홍삼나라



"여드름 때문에 걱정이세요?" 홍삼의 주성분인 홍삼사포닌을 첨가하여 만든 홍삼 마스크팩을 사용해보세요" 홍삼나라(대표 전근표)가 세계 최초로 홍삼 사포닌을 주원료로 사용한 미용팩을 내놓으며 자신있게 하는말이다.

건국대 김시관교수(48.자연대)는 '홍삼마스크시트팩'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며 윤기있고 활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강조한다. 세안이나 화장수로 얼굴을 깨끗이 정돈한후 마스크를 얼굴전체에 고르게 펴 바른후 20~30분 정도 기다려 마스크를 떼어내고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키거나 화장수를 바르면 된다.
화장이 필요하다면 그 위에 기초화장 혹은 색조화장을 하면 하루종일 상쾌한 기분을 유지시켜준다는 설명이다. 사포닌은 노화억제 관련 효소를 활성화시켜 피부노화를 지연시키고 소염작용을 하여 암세포와 종양의 증식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588-2303




[생활가전부문/김치냉장고] 'LG김장독' 땅속 김치독서 익힌 맛과 똑같네~


LG전자



LG전자(대표 김쌍수)의 김장독이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NCS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고객 요구를 제품화로 성공시키기 위해 그동안 사내에 김치연구소를 설립하고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진행해온 결과다.

LG김장독의 가장 큰 자랑은 김치맛 장기보관기능인 '맛지킴'을 들 수 있다. 이는 입맛에 맞는 김치를 더 오래 먹을 수 있도록 한 김치냉장고 신기술이다.

또한 김치를 실제 겨울철 땅속 온도와 똑같은 온도로 발효시킴으로써 맛있는 겨울철 김장김치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 '땅속 발효' 기능도 있다.
LG전자는 `맛지킴'과 `땅속 발효' 알고리듬 등의 기술에 약 25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했으며, 3건의 국제특허와 9건의 국내특허를 출원했다. 이와 함께 나노 크기의 탄소입자를 이용한 `나노 카본 탈취시스템'을 적용, 김치 냄새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080-023-3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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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가전부문/냉장고] '지펠' 고품격 디자인 웰빙 주방문화 실현


삼성전자



'당신이 꿈꾸던 냉장고, 지펠'을 컨셉트로 한 삼성전자(대표 윤종용) '지펠'은 국내 업계 최초의 프리미엄급 양문형 냉장고. 지펠이 고급 양문형 냉장고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것은 초절전, 사용자 편의성 등 고객의 소리를 앞장서서 들었기 때문이다.

지펠은 냉장실과 냉동실에 각각 냉각기가 있어 '냄새 섞임' 등의 불편을 해소한 '독립냉각'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냉각기에 홈바까지 따로 둬 아이들 간식용 냉동식품을 바로 꺼내 먹을 수 있게 했으며 주방청정기도 부착했다.

주방의 가치, 스타일, 품격까지 고려한 고품격 주방가전의 토탈 솔루션브랜드로 진화한 것이다. 2004년 인테리어지펠은 업계 최초로 '주방청정기'를 채택한 '청정 지펠'과 '아이스홈바'를 채용한 '트윈홈바'형 등 새로운 개념의 복합기능을 선보이는 동시에 우리의 식문화에 맞게 수납구조를 개선했다.
1588-33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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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가전부문/정수기] '라이온' 탱크 내부의 2차 오염 차단


웅진코웨이개발



정수기 업계 선두기업인 웅진코웨이개발(대표 박용선)이 선보인 냉정수기 '라이온'(모델명 CP-01CR/CP-01CL)은 기존 5단계 필터에서 세라믹 필터가 추가돼 2중 항균작용을 하는 6단계 정수시스템을 도입, 더욱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만들어낸다.]

원하는 물 온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죠그셔틀 등 각종 기능을 추가했다. 심플한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일시불과 렌탈이 모두 가능해 경제적이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정수탱크 내 오염방지 시스템. 정수탱크는 접착식 에어필터를 사용,각종 이물질로 인한 탱크 내부의 2차 오염을 차단했다.

웅진코웨이개발은 지난 4월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한 2002년 신기술
으뜸대상에 냉정수기 라이온으로 대기업 부문 대상을 차지하는 등 기술력에 대한 신뢰성도 돋보인다.

올 5월 말까지 27만대가 넘게 판매돼 냉정수기의 베스트 셀러로 자리잡았다.

(02)2172-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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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가전부문/주스제조기] '은나노' 집에서 즐기는 무공해 청정주스


삼성다이유진



삼성다이유진(대표 이승곤)은 최근 포항공대에서 발명한 나노 실버(NANO-SILVER) 첨단 기술을 접목한 '은나노 쥬서'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이제품은 무공해 청정 주스 제조기로 대장균이나 포도상구균을 99.9% 항균, 살균함으로써 무공해 청정 주스를 만들 수 있다.

은 나노 실버는 은을 10억분의 1미터로 세분화, 대장균이나 황색 포도상구균 등 세균을 99.9%까지 살균하고 냄새 제거, 전자파 차단, 정전기 방지 등 다양한 건강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기능은 환경 오염이 많은 도시 생활에서 과일, 채소 그리고 쥬서용기에 묻어있는 대장균, 포도상구균, 일반세균 등을 살균함으로써 청결한 식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02)2679-4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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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가전부문/청국장제조기] '요구르트 청국장 제조기' 만들어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엔유씨전자



불량만두 파문으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먹거리에 대한 불신이 커지면서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먹거리 제품이 인기다.

엔유씨전자(대표 김종구)의 요구르트 청국장 제조기는 이 같은 흐름을 타고 최고의 인기상품 가운데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홈쇼핑을 통해서만 매달 4만대 이상이 판매돼 이 분야의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이 제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해 설계됐다는 점이다. 이중으로 잠금 장치가 돼 있어 청국장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는다.
또 공기 순환을 고려한 별도의 채반이 있어 전통의 청국장 맛이 재현된다. 게다가 일반 제품보다 3배 이상 유산균수가 많아 건강식으로도 호평받고 있다.

본체, 프레임, 컵, 뚜껑이 모두 분리가 가능해 세척이 용이하고 위생적이며 옮기기에 편리하다.

(053)352-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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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가전부문/해수살균기] '다기능 해수살균여과기' 천연 바다의 시원함을 느낀다


슈워텍



슈워텍(대표 강성선)의 다기능해수살균 여과기는 횟집은 물론 해수탕, 수족관 등에서 천연바닷물의 신선함을 처음 그대로 지켜주는 상반기 히트상품.

슈워텍은 창업보육센터 시절부터 지금까지 실용신안, 의장등록 등 특허취득에 힘써온 업체다. 지난 2002년 설립 1년 만에 산업자원부 신기술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다기능해수살균 여과기는 어패류 중독을 일으키는 비브리오균을 비롯해 곰팡이균, 대장균 등을 살균할 수 있다.

또 원적외선 방출기능과 탈취효과가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비결은 여섯 방향으로 뚫린 물길로 여과, 역세척, 헹굼, 순환, 배출, 전면폐쇄 과정을 거치기 때문. 최근 들어 오존UV살균기, 모래필터 등 5천억원 규모로 커진 살균기 시장에서 입지를 굳혔다. 지난 2002년 출시 이후 2년 사이 전국에 500여 대가 팔려나가 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055)385-5100





[제과부문/스낵] '홈런볼' 먹는 재미가 뛰어나다


해태제과



부드러운 슈 속에 초콜릿이 듬뿍 들어 있는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 홈런볼.

1981년에 탄생한 해태제과(대표 차석용) '홈런볼'은, 부드러운 슈 속에 달콤한 초콜릿이 듬뿍 들어있는 소프트 초코 과자다.

모든 생산 공정이 국내에서 이루어진다. 초콜릿이 슈 속에 들어 있어 손에 묻지 않으며, 트레이에 담겨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수 있다.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부드러운 맛, 대한민국 대표과자라 할수 있다.
동그란 형태로, 먹기에 좋고, 두 가지 맛이 결합돼 먹는 재미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홈런볼 광고는 세계 3대 광고제 중의 하나인 뉴욕 광고 페스티벌에서 대상 수상 후보작으로 선정되는 등 세계무대에서도 인정을 받아 매출 확대까지 이어지는 등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080-233-66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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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부문/스낵] '새우깡' 30년간 국민사랑 받는 장수 제품


농심



국내 최초로 개발된 스낵 농심(대표 이상윤) '새우깡'은 지난 1971년 12월에 개발, 판매된 이후 30여년간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낵으로 연간 600여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특히 새우깡은 어린이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손쉽게 즐겨 찾는 인기상품으로 우리나라에 스낵문화를 꽃피우게 한 제품이다.

우리 민족 고유의 음식 이름중 `깡보리밥' 등에서 쓰이는 깡이란 말이 신선하고 부드럽게 느껴져 `새우 + 깡'이 결합되어 새우깡이란 단어가 생긴 것이다.

2004년 새우깡 광고는 신세대 가수 소이현을 모델로 하여 올림픽공원, 길거리 등 언제 어디서나 새우깡을 즐긴다는 내용으로 새우깡의 이미지를 보다 젊은 이미지로 바꾸기 위한 의도가 담겨있다.

(02)820-7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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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부문/스낵] '고래밥' 9가지 해물모양이 재미있는 스낵


오리온



맛으로 먹고, 재미로 먹는 재미에 오랫동안 남녀노소의 사랑을 듬뿍 받아온 오리온(대표 담철곤)의 '고래밥'은 아이들 간식으로, 어른들 술안주로, 폭넓은 인기를 모아왔다.

고래밥은 9가지 해물 모양으로 맛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한다.

지난 2002년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인 '매콤한맛'은 기존의 '고래밥 Original'의 맛을 개선한 것이며, '볶음양념맛'은 소비자 기호에 맞추어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다.
'라두와 그의 친구들'이 3D로 예쁘게 디자인된 고래밥은 300원짜리 제품으로도 출시되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컴퓨터 게임의 주인공으로도 맹활약하고 있는 고래밥의 주인공은 '노란고래 라두'.

(02)710-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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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부문/초코파이] '초코파이 情' 대한민국 대표과자 해외서도 인기


오리온



지난 30여년간 사랑 받아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과자이자 세계 속에 우뚝 선 글로벌 과자.

오리온(대표 담철곤)의 초코파이 '情'은 산업자원부가 세계 '100대 일류상품'에 선정할 정도로 국내 과자류 중에서는 거의 유일한 글로벌 상품이다.

더욱 풍부한 맛에 더 부드러워진 '오리온초코파이 情'은 맛의 깊이가 다르다.

최근 情은 더 촉촉해졌다. 디자인은 청색에서 적색으로, 제품은 더욱 풍부한 맛으로 바뀌었다.
코팅초콜릿을 개선하고 알미늄 증착 필름 사용으로 적정 수분이 유지되어 품질 보존력이 강화됐다.

초코파이 세계시장점유율은 73.3%로 2001년 CCTV, 인민일보 공동 소비자조사서 중국시장점유율 63%로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02)710-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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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부문/초콜릿] 'ABC초콜릿' 알파벳이 새겨진 미니 초콜릿


롯데제과



롯데제과(대표 한수길)의 초콜릿ABC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ABC초콜릿은 지난 91년에 첫 선을 보인이래 해마다 매출액이 늘고 있는데, 지난 해의 경우 매출이 전년에 비해 20% 이상 성장했다.

특히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할인점용 벌크 제품은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 추세를 잘 반영해 주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제품이 알밤 정도의 크기로 낱개 포장이어서 먹고 싶은 만큼 적당량을 먹을 수 있고, 또 옷에 흘리거나 입 주위에 묻히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친구나 가족, 모임 등에서 나누어 먹기 편리하고 먹고 남은 초콜릿을 보관하기 쉬운 것도 인기의 비결이다.

부드러운 초콜릿 위에 알파벳이 각인되어 있어 재미있는 게임과 공부도 도움이 되는 것도 인기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02)2670~6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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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부문/기능성껌] '자일리톨껌' 치과의사협회가 인증한 대박상품


롯데제과



롯데제과(대표 한수길)의 '자일리톨 껌'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인증했다. 신뢰할 수 있는 원료만을 사용했다.

내용물에 있어 신세대의 취향을 살려 정통 형태인 판 형태의 폭을 좁게 만들고, 알약 형태로 만들어 특화 시켰다.

포장형태는 콤팩트한 케이스 형태로 만들어 호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 편리하게 만들었다.

특히 알약 모양의 코팅껌은 가지고 다니기 편리한 500원짜리 케이스 제품 외에 병형태 포장의 3천원, 5천원짜리 등도 크게 인기를 얻어 코팅껌은 현재 전체 자일리톨껌 시장에서 70% 가까이 차지할 정도가 됐다.

또 용기형태의 제품은 식탁과 거실 등 가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자리하면서 그 동안 껌이 가방이나 주머니 등에 들어가는 개인용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제품으로 인식을 전환 시켰다.
(02)2670-6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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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부문/빙과류] '호두마루' 천연 호두 알갱이로 웰빙 부응


해태제과



해태제과(대표 차석용)의 '마루' 패밀리가 드디어 산 정상에 올랐다.

마루는 '높음' '최고'를 나타내는 순 우리말. 해태제과가 이 마루 단어를 활용해 만든 패밀리 브랜드로 본래 뜻만큼이나 승승장구하고 있다.
호두마루 체리마루 히트에 이어 최근 마카다미아를 주 원료로 한 신제품 마카 마루를 출시하면서 마루 패밀리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있는 것.

보통 다른 빙과류가 여름에 비해 겨울 매출이 약 80% 하락하는 데 비해 해태제과의 마루 패밀리는 사시사철 매출 변화가 20% 이내다. 월 평균 매출로 따졌을 때도 4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고 있다.

웰빙 열풍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이 늘어나자 아이스크림에도 천연 소재를 사용해 천연 호두 알갱이를 4% 이상 듬뿍 넣었다.

080-233-66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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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부문/빙과류] '요맘때' 당도 조절로 20대 여성 공략


빙그레



빙그레(대표 정수용) '요맘때'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웰빙열풍'을 반영해 출시된 신제품. 보통 요거트라 불리는 호상요구르트의 취식층인 여성들을 공략해 만든 요거트 아이스바다.

떠먹는 요구르트 시장의 대표브랜드인 요플레의 믹스를 활용한 이 제품은 제품 1개당 총 7억마리 이상의 살아 있는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다. 유지방 함량은 일반제품의 절반 수준인 2~3%로 제한했다.

20대 초·중반 여성을 핵심 타깃으로 하는 이 제품은 최근 활발하게 확산되고 있는 웰빙 트렌드와 맞물려 출시됐다.
지난해 여름부터 수차례에 걸친 소비자 조사를 거쳐 제품의 당도를 조절해 타깃층의 입맛에 맞추었다.

깔끔하고 산뜻한 요거트와 달콤한 천연과일의 맛을 그대로 살리고 있다.

080-022-0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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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부문/빙과류] '설레임' 올 빙과시장 최대 돌풍 주역


롯데제과



기존에 없었던 짜먹는 형태로써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롯데제과(대표 한수길)가 내논 '설레임(雪來淋)'이 아이스크림 지존의 자리를 놓고 치열한 판촉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출시 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설레임은 지난 한 해 동안 300억 가까운 매출을 거둬 빙과시장 톱5 자리에 올랐다.

올해도 이 같은 인기는 이어져 비수기인 1월부터 6월까지의 매출 누계가 200억 이상에 달하는 등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배 이상 높은 실적을 올렸다.

설레임의 인기가 높자 기존 후르츠믹스, 카푸치노, 초코 외에 최근엔 기능성을 살려 비타민과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한 웰빙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는데, 이 역시 반응이 좋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롯데제과는 이 같은 뜨거운 호응이 연말까지 이어질 경우 500억원 이상의 매출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02)2670-6114




[가공식품부문/참치캔] '동원참치' 조리하지 않아도 담백하다


동원F&B



동원F&B(대표 박인구)는 계열회사인 동원산업이 남태평양의 맑은 바다에서 직접 잡은 싱싱한 참치를 선상에서 냉동처리하고 가공공장인 창원공장에서 완벽한 위생처리를 거쳐 생산한 간편성과 보존성이 뛰어난 고품질, 고단백의 고급 영양식품이다.

참치에는 DHA(고도불포화지방산)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제품은 DHA를 더욱 강화했다. 따로 조리하지 않아도 육질의 담백한 맛과 고소한 맛을 느낄수 있다. 동원 브랜드는 기업브랜드이면서 동원의 이미지에 잘 부합되는 제품들에 사용하고 있는 대표 브랜드.
'동원' 브랜드는 1982년 대표 제품인 '동원참치'를 국내시장에 상품화하면서 사용하기 시작한 역사가 깊은 브랜드로서, 현재는 소비자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는 각종 농수산캔과 냉동식품, 어묵, 음료 등에 사용하고있다.

080-589-3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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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식품부문/즉석밥] '둥근햇반' 경기 햇쌀로 방금 한듯 윤기흘러


CJ



바쁜 일상속에서도 밥은 먹고 다니겠다는 부모와의 약속을 지키게 해주는 것이 바로 햇반이다.

CJ(대표 김주형)의 '둥근햇반'은 좋은 품질의 경기미를 엄선하여 압력밥솥 원리로 밥을 지었다.

품질 좋은 국산 햅쌀을 골라, 최적의 조건에서 보관하고 정수 처리된 물로 쌀에 붙어있는 오염물질을 제거했다.

고슬고슬하고 찰진 밥이 되도록 수분함량을 조정해 무균화 포장함으로서 갓 지은 밥맛을 유지한다.

고온의 스팀으로 순간 가압을 통해 살균한다.
따라서 미생물 제거, 무균화 포장 시스템으로 만들어지므로 보존료 등을 첨가하지 않고도 6개월간 상온에서 보관해도 품질의 변화가 없다.

둥근 햇반 하나로 양이 차지 않는 분들을 위한 큰용량 햇반도 있다.

1588-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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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식품부문/즉석식품] '3분카레' 가족을 대하는 정성으로 사랑 담아


오뚜기



카레는 이제 우리에게 보편화된 음식중의 하나로 1970년대 오뚜기에 의해서 대중화되었다.

오뚜기(대표 강신국)는 카레의 강황성분이 항암효과, 치매예방 등 기능성을 지닌 점에 착안하여 이를 강조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기호 파악과 시장 흐름을 감지해 최고의 제품 개발을 위해 잠시라도 마음을 놓지 못하고 있다.

오뚜기는 최근 웰빙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현대인의 소비성향에 맞춰 기존 카레에 기능성 재료인 로즈마리, 월계수잎 등 건강 지향적 원료를 조화시키고 강황의 함량을 높인 프리미엄급 카레인 '백세카레'와 '3분 백세카레', 끓는 물에 데우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성을 강조한 '그대로 카레'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031)-421-2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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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식품부문/간식] '자연그루' 호도를 간식용으로 상품화


리스원



리스원(대표 이종호)는 최근 웰빙 열풍과 더불어 소비자들이 먹기 쉽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웰빙형 가공 호도 제품 '자연그루'를 개발, 국내 대형 백화점 및 할인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흔히 호도는 정월대보름에 '부럼'으로 먹거나 술안주로 인식되어 왔는데 이러한 통념을 깨고 손쉽게 구입해서 일상생활 중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상품화했다.

참깨맛인삼맛 호도는 호도를 로스팅한 후에 꿀 시럽을 입혀서 바삭하게 씹히는 맛과 달콤한 맛을 함께 맛볼 수 있게 했다.

참깨맛 호도는 입맛이 까다로운 소비자들에게 적절한 상품으로, 학업에 지치고 고른 영양소 섭취가 필요한 유소년과 청소년층에게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제공해 간식용으로 손색이 없는 상품이다.

인삼맛 호도는 호도에 인삼맛을 곁들여서 두 가지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영양가도 두 배나 높아 성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031)988-6395




[장류부문/고추장] '순창고추장' 알싸하고 매콤한 깊은맛 자랑


대상



대상(대표 김용철)의 '청정원 순창고추창'은 섬진강의 맑은 물과 발효에 적당한 기후조건을 갖춰 예로부터 임금님께 진상되는 고추장으로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