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4년 신년사] 박용호 농림축산검역본부장 "'국민이 행복한 청정 대한민국' 구현"


박용호 농림축산검역본부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2014년 한해를 ‘선택과 집중(Choice & Concentration), 소통(Communication), 융합(Convergence)’의 3C 전략을 통해 '국민이 행복한 청정 대한민국'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신년사 전문>
 
푸드투데이 애독자 여러분 그리고 전국의 소비자 및 식품산업 관계자 여러분!

희망의 2014년, 갑오년(甲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우리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독자 여러분과 푸드투데이 관계자 여러분께 큰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검역본부는 2014년 한해를 ‘선택과 집중(Choice & Concentration), 소통(Communication), 융합(Convergence)’의 3C 전략을 통해, 다음 네 가지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국민이 행복한 청정 대한민국」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첫째,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로서 구제역·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등 국가 재난형 가축전염병 방역과 식물 병해충 예방·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둘째,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로서 과학적·효율적 검역체계를 통해 FTA 등 개방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안전한 농축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농정현안 해결 및 신성장 동력분야에 연구역량을 집중하여 동·식물위생 R&D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겠습니다.

셋째,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로서 농식품 수출확대 지원과 동물용의약품 경쟁력 강화 및 동물복지 국민 참여제고에도 힘쓰겠습니다. 

끝으로, 공공정보의 개방과 공유, 부처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정부3.0’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겠습니다.

푸드투데이 독자 여러분!

갑오년(甲午年) 한 해는 우리 모두 말(馬)의 싱싱한 생동감과 뛰어난 순발력으로 모두의 꿈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검역본부도 소비자와 식품업계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희망찬 새해를 맞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平安)과 만복(萬福)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8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