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형준 부산시장, 설 맞이 부전마켓타운 방문...물가 점검 나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부산시는 박형준 부산시장이 설 명절을 앞둔 2일 부전마켓타운을 찾아 시장 상인, 시민과 직접 소통하며 민생 현장을 챙겼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주요 성수품목에 대한 물가동향을 파악하고 소비심리 침체 등으로 어려움에 놓인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민생 현장을 직접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

 

박형준 시장은 부전마켓타운 내 여러 점포를 방문해 과일, 전 등을 사면서 명절 장바구니 물가를 살폈으며, 특히 시가 마련한 현장 중심의 물가안정 대책이 잘 시행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시는 명절을 앞두고 농축산물 등 성수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일부 품목의 가격 급등이 우려되자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8일까지를 명절 대비 물가안정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현장을 중심으로 하는 실효성 있는 물가안정 대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과일 등 성수품 물량 공급을 평시 대비 확대해 가격안정을 도모하고 있으며, 시와 구·군에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해 긴밀한 대응 체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또한, 국내산 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의 환급부스도 들러 현장을 점검하고 행사관계자를 격려했다.

 

아울러 부전마켓타운 상인회장과 시장을 둘러보면서 상인들의 어려움 등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대책을 함께 모색했으며,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도 설 명절 덕담을 나누기도 했다.

 

박형준 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성수품 가격 급등으로 인한 소비심리가 위축되지 않도록 우리시는 물가안정 대책을 더욱 세밀하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시민과 상인 모두에게 힘이 되는 행복도시 부산을 만들 수 있도록 전통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박 시장은 설 명절 연휴에도 부산 발전을 위해 근무하는 현업근무자 등을 만나는 민생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더욱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