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산시, 설 맞이 물가안정 캠페인...성수품 원산지, 가격표시제 이행 점검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6일 설 명절을 앞두고 공설시장과 역전시장에서 물가안정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여성소비자연합 군산지부, 소비자교육중앙회 군산지회 등 소비자단체 회원 30여 명이 모여 설 명절 전통시장 이용하기 및 성수품 부당한 가격인상 자제와 친절 서비스 제공에 대해 함께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시는 앞서 주요 성수품(16개 품목) 수요 증가 등에 따른 물가 상승 압박이 커질 것을 예상해 1일부터 12일까지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관련 부서와 연계하여 4개 반을 편성했다.

 

운영기간 동안 관련 부서와 함께 명절 성수품 16개 품목에 대한 가격동향을 파악하고 원산지표시 및 가격표시제 이행 여부 등 품목별 지도·점검 및 계도를 실시한다.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및 착한가격업소 이용 홍보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길용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물가 상승으로 어려운 시기에 저렴한 가격과 넉넉한 인심이 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달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물가 동향을 파악하고 불공정 거래행위를 단속하는 등 물가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