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내 라면 대표 기업, 대한민국 라면박람회에 모인다

20~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서... 농심·오뚜기·팔도 참가
한ㆍ중ㆍ일 라면역사관, 전시홍보관, 다양한 놀이.체험관 구성

‘2015 대한민국 라면박람회’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오는 20일 ~ 22일까지 삼성동 코엑스(COEX) 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한ㆍ중ㆍ일 라면역사관 △라면 대표기업 프로모션관 △전시홍보관 △놀이/체험관을 구성해 참관객에게 정보 전달은 물론 잊을 수 없는 재미와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기업 프로모션관에서는 농심, 삼양, 오뚜기, 팔도 등 국내 대표기업이 대거 참가해 자사 라면을 홍보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 프로모션관 참가기업들은 각 대표 상품을 전시하고 시식 및 대중참여형 이벤트, 스타 쉐프 초청 이벤트 등을 통해 참관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나만의 라면 레시피를 소개하며 현장경연을 벌이는 ‘마이 라면 레시피(_마라레)’와 직접 제작한 ‘함께라면CF’ 콘테스트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다음카페 ‘라면천국(http://cafe.daum.net/ramyunheaven)’이 파트너 채널로 함께하며 박람회 기간 동안 ‘나만의 라면D.I.Y ’ 체험관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은 후원 단체로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주최 측 홍휘선 실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한민국 라면의 붐업 조성은 물론 해외인프라를 통한 식품산업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며 "라면이라는 소재의 대중적 성격을 활용해 양질의 기획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한국형 채식 즐겨요” 오뚜기X두수고방, ‘두수고방 컵밥·죽’ 8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오뚜기가 전통 채식 레스토랑 ‘두수고방’과 함께 채식 재료만을 사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최근 건강 트렌드 확대와 레스토랑 간편식(RMR) 성장에 따라, 채식 전문점과의 협업을 통해 컵밥과 죽을 RMR로 재탄생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오뚜기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팥, 들깨, 버섯 등 다양한 원료를 활용해 한식의 장점을 살린 한국형 채식 스타일의 ‘두수고방 컵밥(4종)·죽(4종)’ 8종을 준비했다. 경기 수원시 앨리웨이 광교에 위치한 ‘두수고방’은 사찰음식의 대가인 정관 스님 제자인 오경순 셰프가 운영하는 채식 레스토랑으로, 오뚜기 두수고방 컵밥·죽 메뉴 개발에 함께 참여하여 두수고방의 맛과 가치를 담은 제품을 만들어냈다. 우선, 두수고방 죽 4종은 ▲수수팥범벅 ▲들깨버섯죽 ▲된장보리죽 ▲흑임자죽으로, ‘수수팥범벅’은 잘 삶은 팥과 수수, 찹쌀이 어우러진 진한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다양한 버섯을 넣은 ‘들깨버섯죽’은 버섯만의 고유한 감칠맛을 살리고 들깨의 고소함을 더했으며, ‘된장보리죽’은 구수한 풍미의 된장 국물에 근대와 보리, 뿌리야채를 넣어 식감을 살렸다. ‘흑임자죽’은 검은깨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