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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협력사와 한국식품 세계화 나선다

영국 런던서 한국식품전 개최

홈플러스는 런던올림픽 개최에 맞춰 9월 2일까지 영국 런던 뉴몰든 테스코 매장에서 '대중소 동반성장을 위한 한국식품전'(Taste of Korea)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행사는 글로벌 유통기업인 테스코를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수출 및 한국식품 세계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한 행사.

 

국제식품, 한일식품, 해오름 등 중소기업에서부터 롯데, CJ, 대상 등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30여개 홈플러스 식품 협력회사가 참여해 즉석식품, 음료, 주류, 과자, 라면 등 150여 종의 한국 식품을 판매한다.

 

특히 지난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19개 회사의 49개 품목은 이번 행사 직후인 9월 3일부터 테스코 뉴몰든 점포에서 정규판매를 시작,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글로벌 동반성장의 실질적인 첫 결실을 맺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영국 메이저 유통업체에서 한국식품을 정식 판매하는 것은 테스코가 처음이다. 이번 한국식품전은 런던올림픽 기간에 맞춰 개최됨에 따라 영국 소비자는 물론 런던을 찾는 수많은 올림픽 방문객을 대상으로 K-POP에 이은 K-FOOD 열풍을 널리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홈플러스측은 설명했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이번 한국식품전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국제적으로 확대해나간 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코트라, 테스코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우수 중소기업들을 지속 발굴하여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