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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 '올빚' 브랜드로 한방화장품 시장 공략

웅진코웨이가 한방화장품 브랜드 '올빚'을 출시하고 연간 2조원에 달하는 한방화장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웅진코웨이는 10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올빚은 '올곧게 빚은 오늘의 한방'이라는 뜻으로 전통한방을 피부과학에 접목하는 '온고이지신(溫故而知新)'의 정신을 담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또 한약재를 달여 나오는 수증기를 냉각하는 방식으로 추출물을 얻는 '노법(露法)'을 이용하는 것이 올빚 제품의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첫 번째 제품인 '안온(安穩)'은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아이크림 등 5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5만∼15만원으로 비교적 고가에 속한다.


또 오는 2013년까지 품목을 색조부터 헤어와 미백, 클렌징까지 50개 이상으로 늘리고 중국을 비롯한 해외시장에 진출한다는 구상이다.


제품 용기 디자인은 연꽃잎에 이슬이 맺힌 모습을 형상화해 '한방이슬'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이 디자인은 올해 10월 열리는 디자인대회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1'에서 '레드닷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를 수상작으로 선발됐다.


또 배우 문채원을 모델로 선정해 20∼30대 여성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웅진은 지난해 9월 리엔케이(Re:NK)를 출시하고 국내 화장품 사업에 진출했으며 올해 상반기 매출액 353억원을 달성했다.


올 하반기에는 유통채널을 기존 방문판매에서 백화점과 면세점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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