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식품=백설, 신선식품=프레시안 브랜드로 시장 공략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이 국내 최대 규모의 신선식품 메가브랜드 ‘프레시안’을 론칭했다.
CJ제일제당의 냉장·냉동식품군 품목 전체를 아우르는 종합 신선식품브랜드는 이번이 처음으로, 5000억대의 최대규모 브랜드로 새롭게 탄생한 것이다.
이번에 새롭게 ‘프레시안’은 CJ제일제당의 기존 신선식품 브랜드명을 그대로 살렸지만, 단순히 ‘신선’ 브랜드라는 차원을 뛰어넘어 ‘무첨가’와 ‘신선유통’, ‘건강’의 컨셉으로 신선식품의 진정한 의미를 재해석했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
향후 ‘맛있는 자연주의’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기존의 냉장·냉동 가공제품들에만 국한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원물 영역까지 브랜드를 확장할 계획이다.
‘프레시안’은 CJ제일제당의 냉장햄류, 냉장스프, 포장샐러드, 냉장드레싱, 두부, 어묵, 정육, 만두, 기타 냉동식품 등 총 250여 개에 달하는 모든 냉장·냉동식품을 통합했다.
‘프레시안’ 브랜드는 ‘최대’라는 타이틀과 함께 기존 신선식품 시장을 선점한 ‘풀무원’ 브랜드와 ‘청정원’ 브랜드를 훌쩍 뛰어넘으며 신선식품 시장 1위로 우뚝 서게 된다.
2013년까지 매출 1조원 이상을 달성하며 ‘백설’ 브랜드에 이어 식품업계 두 번째로 ‘1조 브랜드 클럽’ 가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프레시안’을 ‘백설’과 같은 1조원 이상대의 메가브랜드로 육성해 소재, 가공식품에서는 ‘백설’ 브랜드로, 신선식품에서는 ‘프레시안’으로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론칭한 ‘프레시안’은 기본적으로 무첨가와 맛을 강조한 혁신적인 제품들로 신선식품 시장 패러다임을 바꿀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김태준 부사장은 “’프레시안’은 안전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린 국내 최고의 신선식품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다”며 “신선의 본질을 살려 소비자들에게 건강은 기본, 맛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새로운 식문화 창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