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크고 작은 먹거리에 대한 사건사고들이 빈번해지면서 소비자들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제품에 대한 요구가 더욱 커지고 있다.
식품업계도 이 같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100%함유’, ‘100%국내산’을 내건 제품들을 출시, 공격적인 판매에 나서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대상 청정원이 출시한 ‘맛선생 국내산 생강’은 전북 완주 봉동 생강을 100% 사용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영양분이나 향, 세포조직 등의 손실을 최소화한 동결건조공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국내산 생강만의 알싸한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각종 생선요리나 육류요리는 물론, 생강차로도 즐길 수 있으며, 생강에서 추출한 천연생강향과 감초분말을 넣어 건조 시 손실될 수 있는 향과 생강 특유의 달짝지근한 맛을 보완했다.
서울우유는 영양이 풍부한 제주산 감귤을 그대로 담아낸 ‘아침에주스 100% 제주감귤’을 선보였다.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의 제주감귤주스는 제주감귤이 절반 정도인 50% 함유인데 반해, 아침에주스 100% 제주감귤은 청정지역인 제주도에서 생산되는 감귤만을 100% 사용해 감귤 그대로의 맛과 효능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의 ‘헛개 컨디션 파워’는 음주로 인한 갈증해소에 좋은 ‘100% 국내산 헛개나무 열매’를 사용한 제품을 출시했으며 웅진식품의 ‘하늘보리 톡’은 색소와 카페인을 넣지 않은 보리사이다로 100% 국산 보리로 만든 제품을 선보였다.
이 밖에도 한우전문기업 다하누가 선보인 ‘다하누 육포’는 화학조미료 등 일체의 첨가제를 넣지 않은 100%한우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또 '위해요소집중관리(HACCP)' 인증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부드럽고 연한 웰빙 부위를 골라 고유의 결대로 다듬은 전통방식으로 만들어 육질이 고소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