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바른먹거리 확인 조기 교육이 학교와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식품기업인 풀무원이 소비자단체와 손잡고 시행하고 있는 바른먹거리 확인 캠페인 교육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교육 신청이 몰려들고 있다.
16일 풀무원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바른먹거리 확인캠페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서울시내 25개 초등학교 외에 추가로 전국 5대 광역시 및 수도권에서 지난 4~6월 3차례에 걸쳐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바른먹거리 교육 신청을 접수한 결과 584건, 1만2561명에 대한 교육요청이 몰렸다.
바른먹거리 확인 교육 신청에는 주요 교육대상인 3~6학년 초등학생이 포함된 학교뿐 아니라 유치원, 어린이도서관,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교실, 학원, 태권도체육관 등에서도 교육을 신청했다.
풀무원은 이번 교육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강원, 제주, 경남 등 전국 곳곳에서 많은 교육신청이 몰려 평균 6.5대1의 경쟁률을 보이는 등 교육 수요를 감당할 수 없게 됨에 따라 내년부터 교육을 대폭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바른먹거리 확인 캠페인은 풀무원이 지난 해부터 녹색소비자연대와 손잡고 어린이들이 어릴 적부터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초등학교 교실을 직접 찾아가 가르치는 어린이 조기 식생활 교육캠페인이다.
이 교육은 전문강사가 자체 제작 교재를 바탕으로 바른먹거리의 개념과 식품첨가물, 영양소 등 성분표시와 유통기한을 어떻게 읽는지 등을 가르치는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바른먹거리 교육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이처럼 폭발적일 줄은 상상도 못했다”며 “내년부터 교육을 대폭 확대해 더 많은 지역의 어린이들이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