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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한우지예’수도권 본격 진출


경남지역의 한우 공동브랜드 ‘한우지예’가 수도권 시장에 첫 발을 내딛고 활발한 홍보활동에 돌입했다.

4일 경남농협 한우지예 사업단(단장 한동석)에 따르면 경남한우 공동브랜드 ‘한우지예’가 수도권 소비자의 입맛 공략을 위해 지난달 4월 6일 농협유통 서울 양재점과 창동점에서 농협안심한우를 통해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지난 1일에는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수도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우지예 브랜드 우수성 홍보를 위한 안내책자 배부와 한우지예 고급육 등심 시식회를 통한 경남한우의 참맛을 알리는 홍보행사도 가졌다.

특히 이번 농협유통에 공급하는 한우지예는 HACCP 인증을 받은 농협부천축산물공판장에서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도축·가공·포장해 냉장유통체계를 통해 공급함으로써 산지의 신선함을 그대로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한편 한우지예는 지난해 6월 유통시장에 첫 출시 후 지금까지 1200백여 마리의 고급육을 출하, 1등급이상 출현 율이 무려 90% 이상으로 한우지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또한 부분 육 유통 사업을 시작으로 백화점 입점, 직영점 개설, 학교 및 단체급식사업 추진 등 단기간에 괄목 할 만한 성장을 이뤄 ‘2009년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경남농협 한동석 한우지예 사업단장은 “한우지예는 생산기반 구축과 내수 소비시장에서의 유통망 확보 등 충분한 준비기간을 거쳐 수도권에 진출한 만큼 안정적인 물량공급과 우수한 품질로써 수도권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