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업계, 술 없는 송년회 주도

식품업계가 술 없는 송년회를 주도하고 있다. 술 위주의 송년회에서 벗어나 헌혈행사, 문화행사 등 뜻깊게 한해를 마무리하자는 것.

한국야쿠르트는 올해도 술 없는 송년회를 실시한다. 작년 문화 송년회와는 달리 올해는 사랑의 헌혈이라는 테마로 송년회를 진행한다. 13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700여명이 참가한다.

이 헌혈운동은 수혈이 필수적인 백혈병 및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모아진 헌혈증서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된다.

한국야쿠르트 총무팀 이석제 부문장은 “술 마시는 송년회에서 벗어나 뜻 깊은 행사를 통해, 한 해를 마감하고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차분한 연말을 보내는 것이 목적”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해태음료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회 행사를 임직원들이 함께 영화관이나 공연장을 대관해 영화, 뮤지컬 등을 함께 관람하는 '문화 송년회'라는 테마로 진행할 예정이다.

2000년 이후 지금까지 해태음료는 각종 문화예술 활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물품협찬 등 제작 지원 활동을 꾸준히 지속해 온 만큼, 전 직원들이 함께 각종 문화 활동을 함께 즐기며 한 해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샘표는 '샘표의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인기 방송프로그램을 패러디한 송년회를 기획했다. 무모하지만 새로운 도전과 시도가 변화를 이끈다는 취지를 담아 명동에서 간장 팔기 도전, 공장직원들의 단체 텔미 댄스 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특히 40-50대 이상의 팀장급 임원진들이 록 공연을 패러디한 '허리케인 블루쇼'에 도전하기로 해 직원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해태제과는 신세대의 클럽문화를 체험하며 한 해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신입사원에서 임원에 이르기까지 요즘의 트렌드와 감각을 공유하자는 취지다. 홍대 앞 클럽 M2에서 펼쳐지는 해태제과의 송년회는'즐겨라! 해태인', '느껴라! 해태인','튀어라! 해태인'의 세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전문 DJ의 선곡에 춤을 주는 댄스타임, '인디밴드의 공연' 등 클럽문화의 정수를 맛보는 프로그램과 함께 'OX퀴즈', '베스트드레서 시상' 및 '복권추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리온 청주공장은 송년회를 대신하여 13~14일 양일간에 걸쳐 우수 사원과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독수리 축제'를 실시한다. 오리온에서는 매월 우수 사원을 '독수리'로 선발하는 '독수리 시상식'을 진행해왔다.

이번 '독수리 축제'는 그동안 '독수리'로 선발된 사원들과 그 가족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로, '영광과 열정'이라는 주제 하에 공장 견학, 난타 퍼포먼스, 만찬 등 축제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