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빵업체 기린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겨울철 대표 간식인 호빵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기린에 따르면 호빵 매출은 자난 10월과 11월 각각 12억원, 35억원을 올려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35%가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10월 매출이 5억5600만원, 11월 매출이 28억4000만원을 나타냈었다. 기린은 이에따라 호빵 매출 목표액을 당초 100억원에서 120억원으로 상향조정하고 신장세를 이어가기 위한 마케팅전략을 구상중이다.
김영근 기린 마케팅실장은 "국내산 흑미를 주원료로 한 흑미 호빵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광수생각의 신뽀리 캐릭터를 이용한 '호빵 생각'동 호응이 매우 좋다"며 "이런 추세라면 12월에는 전년동기대비 40%대의 신장율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기린은 호빵 주문량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부산공장은 물론 수원공장에 추가된 호빵라인까지 풀가동하고 모자란 일손을 채우기 위해 지난 10월부터는 서울, 수원, 부산의 관리직원들이 조를 짜 일요일 연장근무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