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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수수 수염차 '미투' 제품 쏟아져

차(茶) 음료시장에서 이른바 옥수수 수염차가 승승장구하자 `나두요'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는 등 옥수수수염차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광동제약이 지난해 하반기 내놓은 `광동옥수수수염차'를 발매 9개월 만인 지난 4월 말 누적 판매량으로 3000 만병을 팔아 치우며 승승장구하자 각 음료업체들이 이 시장에 가세해 유사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광동제약은 출시 1년이 되는 7월에는 5000 만병 돌파를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옥수수수염차는 본초강목 등에서 옥수수수염이 얼굴 부종을 빼는 민간요법에 많이 사용돼 온 점에 착안해 광동제약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만든 음료이다.

광동제약이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자 웅진식품이 올해 초 `맑은 땅 옥수 수수염차'를 선보인데 이어, 동원F&B, 상아제약, 남양유업도 옥수수 수염차 시장에 뛰어들었다.

최근에는 롯데칠성음료 등 대기업도 `미 투(Me Too)' 제품 출시를 서두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동제약 이정백 상무는 "옥수수수염차가 새로운 틈새시장을 개척하면서 차 음료시장도 한층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