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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지난 3년간 추석 연휴 매출 최대 39%↑ 방문객 수 13%↑

추석 연휴 매출 2022년 14.2% → 2024년 39%까지 꾸준히 상승,
연휴 특성에 맞춘 차량 이동 편의성, 다양한 메뉴 구성, 합리적인 가격 등 고객 유입 견인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맥도날드가 최근 3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추석 연휴 동안 매출과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분석 결과, 맥도날드의 추석 연휴 기간 매출은 같은 해 평균 매출 대비 2022년 14.2%에서 2023년 20.1%, 2024년 39%로 매년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방문객 수 역시 2022년 4.5%, 2023년 5.1%, 2024년 13.2% 늘어나며 추석 연휴 동안 고객 유입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과는 가장 먼저 ▲차량 이동 중 이용 편의성 덕분으로 분석된다. 전국 400여 개 매장 중 약 60%에서 드라이브 스루(DT)를 운영하는 맥도날드는 귀성·귀경길 고객들에게 빠르고 간편한 식사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IC 인근과 휴게소 매장 입점을 통해 장거리 이동 시에도 높은 접근성을 제공 중이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 구성과 ▲합리적인 가성비로 명절 준비에 바쁜 가족과 친척들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다는 점 또한 인기 요인이다. 맥도날드는 ‘해피밀’, ‘빅맥’ 등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 구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점심 시간 할인 플랫폼 ‘맥런치’와 인기 스낵 할인 ‘해피 스낵’까지 준비돼 인기 메뉴들을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추석 연휴는 이동이 많고 가족 단위 고객이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빠르고 간편하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매출과 방문객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와 메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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